기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초일류 국가 도약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혁신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맞춤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 무료 지원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75개 내외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전형 외 지역균형·ESG·新성장 4.0 전형을 통해 다양한 기업을 모집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기업은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와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기보는 벤처캠프 수료기업에 보증·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R&D지원·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혁신창업기업이 성공 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갑 이사는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에게는 기술기업 첫걸음펀드 추천 등 다양한 투자 기회가 제공되고 우수참여기업은 최대 15억원의 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포털 K-스타트업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민지 결국 사과문 “칼국수 발언 1년 동안 괴롭혀” [전문]
- (여자)아이들, 갈수록 과감…파격적인 블링블링 룩 [DAY컷]
- 김새롬 “19살 때부터 잘돼서 오만…이혼 후 달라져” (라스)
- 석정로 중도 탈락…알콜러들 동맹에 속수무책 (알콜 지옥)[TV종합]
- 음주운전 ★들 보고 있나…피해자 유족 “억장이 무너져” (한블리)[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