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도' 로맨스, 전세계 40개국 강타…'솔로지옥3' 화려한 피날레 [MD픽]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쇼(비영어) 부문 5주 연속 진입
韓 화제성 싹쓸이→전세계 40개국 강타…두 마리 토끼 잡아
'제2의 덱스' 나올까 …'천국도' 로맨스 힘입어 출연진 관심↑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3'가 국은 물론 글로벌 시청자까지 모두 사로잡는데 성공하며 K-예능의 새 지평을 열었다. 로맨틱한 '천국도' 데이트를 즐겼던 출연자들도 뜨거운 관심과 사랑 속 새로운 '대세' 탄생을 예고했다.
'솔로지옥3'는 누구보다 매력적인 싱글 남녀들이 커플이 되어야 나갈 수 있는 지옥도를 탈출해 '천국도'로 떠나는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 쇼. '한국판 투 핫'을 내걸며 베일을 벗었던 '솔로지옥'과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휩쓴 덱스가 탄생한 '솔로지옥2'에 이은 세 번째 시즌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지옥도를 2개로 나누고 '천국도'를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하며 차별성을 뒀다. 시즌1,2와 '천국도'의 배경도 달라졌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그랜드하얏트제주)에서 새로운 '천국도'에서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솔로지옥3'의 최종선택에서는 박민규, 이관희, 이진석, 최민우, 손원익, 윤하빈, 김규리, 안민영, 유시은, 윤하정, 최혜선, 조민지 등 총 12명의 매력적인 싱글남녀가 마음을 정하고 거침없이 직진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 중 단연 화제의 중심은 일명 '관희더비'라 불리며 최혜선, 윤하정, 조민지 세 여성 출연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이관희였다. 최종선택에서도 이관희의 차례가 오자 최혜선, 윤하정, 조민지 세 여성이 그의 선택을 기다리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이관희의 선택은 바로 최혜선이었다. 두 사람은 다정히 손을 잡고 지옥도를 떠났다. 이 가운데 이관희는"어제 이야기를 나눴을 때도 그렇고 그 전의 '천국도'의 대화도 그렇고 정말 서로 마음이 통해야만 할 수 있는 대화들이 오고 간 게 내가 혜선 씨를 잊을 수 없는 이유고 신경 쓰이는 존재라고 느꼈던 것 같다"고 최혜선과의 '천국도'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관희와 최혜선 외에도 이진석과 안민영, 박민규와 김규리, 최민우와 유시은이 최종커플이 되며 총 네 커플의 탄생을 알렸다. 이후에도 이들의 '현커'(현실커플) 탄생 여부까지 뜨거운 관심을 받는 등 많은 이들의 로맨스 과몰입은 현재진행형이다.
첫 주 공개 이후 '솔로지옥3'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쇼(비영어) 부문에서 4위로 진입, 5주 연속 한국을 비롯한 일본,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11개국 TOP 10 리스트에 올랐다. 최종회가 공개된 이후에도 순위 7위(1월 8일~14일 자)를 유지하는 등 전 세계의 뜨거운 반응이 계속되고 있다.
이 같은 사랑을 입증하듯 '솔로지옥3'는 5주차에도 2450만 시청시간(View Hours, 해당 주간동안 타이틀을 시청한 총 누적)과 180만뷰 시청수(Views, 누적 시청시간을 타이틀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를 자랑했다. 뿐만 아니라 1주차부터 5주차까지 누적 9550만 시청 시간, 1240만뷰 시청수라는 기록을 세우며 세계로 뻗어 나가는 K-예능다운 위엄을 과시했다.
전 세계를 저격한 '솔로지옥3'의 위상은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르면 그간 '솔로지옥3'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바레인, 방글라데시, 볼리비아, 브라질, 불가리아,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에스토니아, 온두라스,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요르단, 쿠웨이트,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몰디브, 모리셔스, 모로코, 뉴질랜드, 니카라과, 오만, 파나마, 페루, 필리핀 제도, 카타르, 살바도르,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태국, 아랍 에미리트 등 총 40개국에서 넷플릭스 TV쇼 부문 TOP10에 올랐다.
특히 '솔로지옥3'는 '명실상부 가장 핫한 K-예능'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글로벌과 한국, 국내·외 시청자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그동안 일부 K-예능, K-콘텐츠가 국내에 비해 해외에서만 호평을 받았다면 '솔로지옥3'는 국내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해 그 의의를 더했다.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1월 2주 차(1월 16일 자) 결과에 따르면 '솔로지옥3'는 당당히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TV-OTT 종합 화제성 점유율에서도 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 KBS '고려 거란 전쟁', JBTC '웰컴투 삼달리', SBS '마이 데몬' 등에 이어 5위에 올라 K-예능 최강자다운 화제성을 뽐냈다.
여기에 '솔로지옥3'는 TV-OTT 비드라마 게시글수 점유율 1위, 동영상수 점유율 1위, 동영상 조회수 점유율 1위, 뉴스수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솔로지옥3'는 TV-OTT 비드라마 부문 전 부문 점유율 1위를 모두 싹쓸이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솔로지옥3' 출연진들 또한 비연예인임에도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다. 현역 프로농구 선수인 이관희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이관희와 최종 커플이 된 최혜선이, 3위에는 김규리가 차지했다. '솔로지옥3' 출연진 세 명이 나란히 1위, 2위, 3위를 모두 거머쥔 것.
해당 부문 4위에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축구선수 조규성, 5위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3' 홍이삭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 기안84와 MBC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해 '솔로지옥3'의 뜨거운 인기를 짐작케 했다.
한편 '솔로지옥3'의 천국도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그랜드하얏트 제주다. 글로벌 스타셰프들이 포진한 14개 레스토랑과 바, 진정한 웰니스를 경함할 수 있는 '야외 풀데크'와 '로즈베이 스파', K패션몰 '한 컬렉션' 등을 비롯해 각종 부대시설을 원스탑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도심형 복합리조트로 럭셔리 호캉스로 제주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