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웍스, 동물진단 신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산업용 영상솔루션 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반려동물 등 수의과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뷰웍스는 SK텔레콤과 협력해 국내외 수의과시장에 '통합 의료 영상솔루션'을 보급한다고 17일 밝혔다.
뷰웍스 측은 "반려동물 헬스케어시장 성장에 따라 수의과 분야도 진단보조 AI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다.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신흥 수요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수의과시장 AI 진단보조 솔루션 공급
의료·산업용 영상솔루션 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반려동물 등 수의과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뷰웍스는 SK텔레콤과 협력해 국내외 수의과시장에 ‘통합 의료 영상솔루션’을 보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국제 수의학컨퍼런스(Veterinary Meeting & Expo)’에서 SKT와 관련 공급계약을 했다. 계약은 자사 영상처리 소프트웨어 ‘VX뷰(vue)’에 SKT의 반려동물 AI 진단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를 연동하는 내용이다.
이에 따라 뷰웍스는 올 상반기 중 엑스레이디텍터·전용 영상처리 소프트웨어·AI 진단보조 서비스를 포함한 통합 의료 영상솔루션을 내놓는다. 대형 고객사를 확보한 북미·유럽에선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시장 진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VX뷰는 엑스레이디텍터로 획득한 임상이미지를 후처리하는 소프트웨어. 이미지의 선명도를 높이는 고성능 영상처리 기술이 탑재됐다. 인체용과 수의용(반려동물, 경주마) 등 진단대상에 따라 세분화된 옵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VX뷰에 엑스칼리버가 연동되면 동물의 엑스레이 임상이미지를 분석해 근골격계 및 흉부 질환에 대한 비정상 소견을 15초 내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영상 후처리와 함께 질병의 위치와 병변확률 등의 정보를 함께 제공, 수의사의 진료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세계 반려동물 헬스케어시장에서 시너지를 창출,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SKT는 국내 500여곳의 동물병원에 엑스칼리버를 보급하는 반려동물 AI 헬스케어 선두주자다.
뷰웍스 측은 “반려동물 헬스케어시장 성장에 따라 수의과 분야도 진단보조 AI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다.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신흥 수요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동 힘든 환자 머리채 잡고 때렸다…CCTV 속 끔찍한 간병인 실체
- 길 가는데 '퍽퍽'…외국인 여학생 '묻지마 폭행'한 한국인 남성
- "갑자기 이선균, 지디 튀어나왔다" 마약 파문 최초 제보자 심경 밝혀
- 쥐 잡으려다 "쾅"... 20통 뿌린 가정집 이렇게 폭발했다
- 등에 "일자리 구해요" 붙인 10대…‘이 회사’에 취업한 사연 화제
- ‘성난 사람들’ 美 에미상도 석권…‘코리안 디아스포라’가 대세가 된 이유. [2024 에미상]
- ‘청량’했던 K-팝에 매콤한 관능미…씨스타19 “멋진 언니들로 봐달라” [인터뷰]
- 술도 안 마시는데 나이 드니 ‘지방간’ 생겨…‘이것’ 섭취하면 억제!
- 박민영 “다 지겹다” 前남친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직접 입 열었다
- 5세 때 이민간 한국계 배우 ‘최고의 한해’.. 스티븐 연, 에미상 남우주연상까지[2024 에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