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두충우슬추출복합물, 갱년기 남성 기능성 원료로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관장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박만수 KGC인삼공사 R&D본부장은 "정관장이 두충우슬추출복합물에 대해 갱년기 남성 건강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 지난 2022년 12월 홍삼오일에 대해 전립선 건강 기능성 인정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라며 "정관장이 남성 건강에 대해 수년간 진행해 온 투자와 연구가 다시 한번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정관장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전임상시험 및 인체적용시험 등 절차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원료다. 정관장은 해당 소재에 대한 독점적 제조·판매 권리를 가진다.
정관장은 남성갱년기유도모델을 활용한 전임상시험에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을 섭취하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과 유리테스토스테론(활성 남성호르몬)의 총 함량이 대조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다는 점을 규명했다. 또 남성호르몬을 불활성화시키는 성호르몬결합글로빈(SHBG)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라디올을 비갱년기모델 수준으로 유지시켜주는 것으로 드러났다.
정관장은 두충우슬추출복합물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해 이르면 올해 상반기 내 관련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박만수 KGC인삼공사 R&D본부장은 “정관장이 두충우슬추출복합물에 대해 갱년기 남성 건강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 지난 2022년 12월 홍삼오일에 대해 전립선 건강 기능성 인정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라며 “정관장이 남성 건강에 대해 수년간 진행해 온 투자와 연구가 다시 한번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동 힘든 환자 머리채 잡고 때렸다…CCTV 속 끔찍한 간병인 실체
- 길 가는데 '퍽퍽'…외국인 여학생 '묻지마 폭행'한 한국인 남성
- "갑자기 이선균, 지디 튀어나왔다" 마약 파문 최초 제보자 심경 밝혀
- 쥐 잡으려다 "쾅"... 20통 뿌린 가정집 이렇게 폭발했다
- 등에 "일자리 구해요" 붙인 10대…‘이 회사’에 취업한 사연 화제
- ‘성난 사람들’ 美 에미상도 석권…‘코리안 디아스포라’가 대세가 된 이유. [2024 에미상]
- ‘청량’했던 K-팝에 매콤한 관능미…씨스타19 “멋진 언니들로 봐달라” [인터뷰]
- 술도 안 마시는데 나이 드니 ‘지방간’ 생겨…‘이것’ 섭취하면 억제!
- 박민영 “다 지겹다” 前남친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직접 입 열었다
- 5세 때 이민간 한국계 배우 ‘최고의 한해’.. 스티븐 연, 에미상 남우주연상까지[2024 에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