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정찬성 은퇴전 상대 할로웨이, UFC 300서 개이치와 BMF 타이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은퇴전 상대였던 맥스 할로웨이(32, 미국)가 돌아온다.
지금까지 발표된 카드는 △장웨일리와 얜시아오난의 스트로급 타이틀전 △저스틴 개이치와 맥스 할로웨이의 BMF 타이틀전 △찰스 올리베이라와 아르만 사루키안의 라이트급 경기 △이리 프로하스카와 알렉산더 라키치의 라이트헤비급 경기 △캘빈 케이터와 알저메인 스털링의 페더급 경기 등이다.
두 번째 BMF 타이틀전은 지난해 7월 UFC 291에서 펼쳐진 저스틴 개이치와 더스틴 포이리에의 경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은퇴전 상대였던 맥스 할로웨이(32, 미국)가 돌아온다.
이번엔 BMF(the Baddest MotherF----r) 타이틀에 도전한다. 오는 4월 14일(한국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300에서 저스틴 개이치(35, 미국)와 라이트급으로 맞붙는다.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UFC 300에 개이치와 할로웨이의 라이트급 경기, 짐 밀러와 바비 그린의 라이트급 경기를 추가한다고 17일 공식 발표했다.
UFC 300은 1993년 출범한 UFC가 300번째로 여는 페이퍼뷰(PPV) 대회. UFC 역사에 길이 남을 기념비적인 이벤트다.
UFC는 UFC 100이나 UFC 200에 빅 매치를 대거 포진해 왔다. 그래서 전 세계 팬들은 UFC 300에도 깜짝 놀랄만한 대결이 펼쳐지리라 기대하는 중.
아직 메인이벤트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개이치와 할로웨이의 가세로 매치업에 중량감이 더해졌다.
지금까지 발표된 카드는 △장웨일리와 얜시아오난의 스트로급 타이틀전 △저스틴 개이치와 맥스 할로웨이의 BMF 타이틀전 △찰스 올리베이라와 아르만 사루키안의 라이트급 경기 △이리 프로하스카와 알렉산더 라키치의 라이트헤비급 경기 △캘빈 케이터와 알저메인 스털링의 페더급 경기 등이다.
개이치는 라이트급 랭킹 2위. 2022년 5월 UFC 274에서 찰스 올리베이라에게 리어네이키드초크로 져 타이틀 획득에 실패했으나, 지난해 라파엘 피지예프와 더스틴 포이리에를 꺾고 다시 타이틀에 도전할 명분을 갖췄다.
챔피언 이슬람 마카체프가 올여름 출전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개이치는 마카체프가 준비될 때까지 기다린다는 입장이었지만 할로웨이와 맞대결을 받아들여 UFC 300 출전을 결정했다.
할로웨이는 전 페더급 챔피언으로 현재는 페더급 랭킹 1위다.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에게 세 차례 패배해 바로 타이틀 도전권을 받을 명분이 부족한 상태. 할로웨이는 BMF 타이틀전을 통해 실적 쌓기에 나선다.
할로웨이는 2019년 4월 UFC 236에서 라이트급으로 체급을 올려 더스틴 포이리에와 잠정 타이틀전을 펼친 바 있다. 초인적인 맷집을 자랑했지만, 포이리에에게 힘에서 밀리는 양상이었다. 이번 라이트급 대결에선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다.
BMF 타이틀은 가장 터프한 파이터를 가린다는 의미를 지닌다. 공식 체급 타이틀이 아닌, 일종의 이벤트 타이틀이다. 우리나라에선 흔히 '상남자 타이틀'이라고 부른다.
2019년 11월 UFC 244에서 호르헤 마스비달과 네이트 디아즈의 경기가 첫 BMF 타이틀전이었다. 두 번째 BMF 타이틀전은 지난해 7월 UFC 291에서 펼쳐진 저스틴 개이치와 더스틴 포이리에의 경기. 여기서 개이치가 포이리에를 하이킥으로 KO시켜 승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동 "1월 1일부터 공개 열애 중…아이유♥이종석에 밀려"('돌싱포맨') - SPOTV NEWS
- 故이선균, 수사종결이 맞았다는데 왜? "경찰, 지드래곤 불송치에 난감·압박"('PD수첩')[TV핫샷] - SP
- 뉴진스 민지, '칼국수가 뭐지' 발언 사과 "좋지 못한 태도 죄송"[전문] - SPOTV NEWS
- '돌싱' 김새롬, 남친과 결별 고백 "아름답게 마무리했다"('라디오스타') - SPOTV NEWS
- 안보현 "'이태원 클라쓰' 오디션 5번 봐…한마디에 캐스팅 확정"('강심장VS') - SPOTV NEWS
- 인피니트 성종, 소속사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성종 측 "입장 정리 중"[공식입장] - SPOTV NEWS
- '버닝썬 성범죄' 최종훈, 출소 후 복귀 시도? 日 팬 커뮤니티 론칭 "응원해달라" - SPOTV NEWS
- 박민영 측 "2억5000만원 생활비 쓴 적 없어, 계좌가 사용된 것"[전문] - SPOTV NEWS
- "독도가 日 배타적 경제수역에?"…KBS, 지도 표기 논란→'삭제' - SPOTV NEWS
- 임윤아, '열애설' 이준호 콘서트 등장에 현장 '술렁'…알고보니[이슈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