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자이 브랜드타운 화룡정점… ‘메이플자이’ 분양에 떠들석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로 재편되면서 브랜드 단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주거 만족도가 높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서다. 특히 같은 브랜드 단지가 한 지역에 모여있는 브랜드타운은 이러한 효과가 배로 늘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브랜드타운 단지는 이미 검증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데다 수천가구를 이루는 대규모로 조성되기 때문에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다. 후속 단지의 경우 정돈된 인프라와 기존 브랜드타운의 명성을 토대로 해당 지역민은 물론 타 지역 수요자까지 관심이 높고, 브랜드타운 내에서도 신축으로 이사를 원하는 대기수요가 많아 환금성도 우수하다.
일례로 ‘마포자이1·2차’, ‘마포자이더센트리지’, ‘마포프레스티지자이’, ‘마포그랑자이’ 등 5,000여 가구가 몰려 있는 GS건설의 서울 마포구 ‘자이’ 브랜드단지는 지역 시세와 주거문화를 모두 리드하며, 지역 대장주 자리를 지키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위 단지들은 모두 마포구 시세를 크게 웃돌고 있다. 자세하게는 마포프레스티지자이의 작년 3.3㎡당 평균 아파트값은 마포구 전체 아파트값 평균인 4,162만원보다 1,500만원 이상 높은 5,731만원이고, 마포자이더센트리지 5,222만원, 마포자이2차 5,070만원, 마포자이1차 4,294만원 등 모두 마포구 평균보다 크게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마포프레스티지자이는 작년 9월 전용 84㎡가 19억2,000만원에 거래되며, 전용 84㎡ 기준 마포구 최고가를 기록했고, 마포그랑자이 전용 84㎡ 역시 7월 18억5,000만원에 손바뀜되며, 최고가 수준임을 증명했다.
업계 전문가는 “국내를 대표하는 메이저 브랜드가 한 곳에 몰린 브랜드타운은 대규모로 조성되는 데다 지역 내 인지도가 높아 주변으로 알짜 인프라가 집적돼 주거 만족도도 매우 높다”며, “또한 지역 시세와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타운으로 입성하고자 하는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시세차익도 큰 편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서초구를 대표하는 GS건설의 8,000여 가구 자이 브랜드타운을 완성할 차원이 다른 랜드마크가 분양을 알려 화제다. 바로 ‘메이플자이’가 그 주인공이다.
메이플자이는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일대에 조성되며 지하 4층 ~ 지상 최고 35층 29개 동 총 3,307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43~59㎡ 16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43㎡A 38가구 ▲43㎡B 11가구 ▲49㎡A 53가구 ▲49㎡B 27가구 ▲49㎡C 12가구 ▲49㎡D 15가구 ▲59㎡A 2가구 ▲59㎡B 4가구로 구성된다.
메이플자이가 들어서는 서울 서초구 일대는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단지가 형성돼 있다. 반포자이, 신반포자이, 반포센트럴자이에 이어 메이플자이까지 8,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을 완성하게 되다 보니 분양 전부터 전국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는 전언이다. 메이플자이는 GS건설이 신반포8·9·10·11·17차 아파트와 녹원한신아파트, 베니하우스 등을 통합한 신반포4지구를 재건축하는 단지이다.
메이플자이는 우수한 교육 환경,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여건이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한강공원이 인접해 있다.
먼저, 단지 인근으로 원촌초, 원촌중, 경원중, 신동중, 반포고, 세화여고 등 명문 초중고교가 있고 사립초등학교인 계성초, 서초구립 반포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및 반포학원가도 가까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수도권 지하철 3호선 잠원역이 단지와 직결되고, 7호선 반포역도 바로 인접한 초역세권 단지다. 3,7,9호선이 지나는 고속터미널역과도 인접해 있으며,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통한 시외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올림픽대로, 한남대교, 경부고속도로 반포IC를 통해 시내외 교통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신세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백화점 및 대형마트와 고속터미널, 신사, 논현역 중심상업지구,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도 도보권에 있다. 또한 한강공원을 걸어서 갈 수 있고 단지 앞에는 신동근린공원 산책로가 위치하며 서리풀, 몽마르뜨공원 산책로도 인접해 있다.
메이플자이는 단지 내 세심하게 신경 쓴 조경과 식재도 돋보인다. 수목과 휴게 시설물이 어우러지는 정원, 테마형 놀이터, 운동공간 등 다양한 조경특화 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센터 'CLUB XIAN'에는 스카이라운지인 CLUB CLOUD 및 연회장, 게스트하우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수영장, 사우나,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한편, 메이플자이의 견본주택은 자이갤러리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5년 상반기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성관계 해봤어?” 취준생 분노한 무개념 면접, 어디까지?
- 투개월 도대윤 "정신병원 강제 입원 당했다"
- “결국 사달났다” 역대급 터지자 월 4천원 인상…초유의 ‘이탈’ 행렬
- '아역배우 출신' 노형욱 "고깃집서 알바 중"…근황 공개
- “시아버지가 머스크보다 빵빵”…블랙핑크 리사, 세계최고 부자 며느리 될까 [투자360]
- ‘클린스만 경질’ 여론 높아지는데…정몽규 축구협회장 임원회의 ‘불참’ 통보
- 여배우·스태프 앞에 두고 ‘뻑뻑’…지창욱, 실내흡연 논란 사과
- "얼굴그어버린다"…이별통보에 여친 감금하고 살인 시도까지
- 오정연, 40대 맞아?…‘바프’서 뽐낸 탄탄몸매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