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가 극찬한 디테일...영화 '일 부코', 24일 개봉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봉준호 감독이 극찬한 영화 '일 부코'가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던 '일 부코'가 1월 24일 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봉준호 감독의 극찬을 받으며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한 '일 부코'는 오는 24일 개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최이재 기자] 봉준호 감독이 극찬한 영화 '일 부코'가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던 '일 부코'가 1월 24일 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일 부코'는 유럽에서 가장 깊은 동굴 '비푸르토 심연'을 탐험하는 젊은 동굴학자들의 기록을 담은 영화로, 영화 '네 번'으로 제63회 칸영화제 감독 주간에 초청되었던 미켈란젤로 프라마르티노 감독의 신작이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비푸르토 심연'을 들여다보는 동물과 인간의 모습이 시선을 끈다. 동굴의 깊이를 감히 가늠하지 못하는 생명체들의 무지와 두려움, 그리고 이를 정복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이 담긴 이미지로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온다.
예고편에서는 이탈리아 칼라브리아 내륙의 광활하게 펼쳐진 평원과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동굴인 '비푸르토 심연'을 보여주며 압도감을 선사한다. 해외 언론에서는 "조용하고 강렬하다"(The New York Times), "순수한 기쁨"(The Guardian)이라며 호평하고 있다.
'일 부코'가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한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는 특히 '기생충'과 '노매드랜드'로 아카데미를 비롯해 전 세계 유수 영화제를 휩쓸었던 봉준호 감독과 클로이 자오 감독이 각각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을 맡아 국내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봉준호와 클로이 자오 감독은 '일 부코'에 "자연과 우주, 그리고 인간이 하나로 모이는 곳. 불가사의한 영화적 경험"(봉준호 감독), "진정한 영화적 성취. 극장에서 반드시 해야 할 경험"(클로이 자오 감독)이라는 극찬 평을 남기기도 했다.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봉준호 감독의 극찬을 받으며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한 '일 부코'는 오는 24일 개봉한다.
최이재 기자 cyj@tvreport.co.kr / 사진= 영화 '일 부코'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딱 '5분' 출연하고 '10억' 받은 女배우...거품일까 실력일까
- "차에 깔린 소녀 구출한 할아버지, 얼굴 보니 유명한 '배우'였네요"
- 아역 출신 女배우, '암4기' 투병 중...'장례식' 계획도 밝혔다
- 평범 회사원과 결혼했다는 아나운서...회사가 아버지 거였다 (※놀라움 주의)
- 충격적 연예계 접대 문화...'성행위 파티' 전담 수행인도 있었다
- '머리 밟힌' 엑스트라, 주연 배우 고소...'6억6천' 배상 원해
- '성관계 유출' 피해자였던 연애 프로 참가자, 또 가슴아픈 과거 공개했다
- '아내 4명'...'일부다처제' 남성이 공평하게 사랑 주기 위해 지키는 '규칙'
- 시상식서 상 받았는데 떨떠름한 표정 지은 男배우 (+이유)
- 21살 연하 승무원 사귄 男스타가 털어놓은 '불만' 내용...충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