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보는 벤처캠프 수료기업에게 보증·투자 등 금융서비스와 연구개발(R&D)지원·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7일까지로, 공고일 현재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다. 1차 서류심사·2차 발표평가를 통해 75개 내외 기업을 모집한다. 또 일반전형 외 지역균형·ESG·신성장 4.0 전형을 통해 다양한 기업을 모집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기업은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 및 민간VC와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기보는 벤처캠프 수료기업에게 보증·투자 등 금융서비스와 연구개발(R&D)지원·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포털 K-스타트업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CMOS 이미지 센서 감산
- 中企 R&D 예산삭감 후폭풍 "반토막 난 협약서 수용하라"
- 한동훈, 이재명 안방서 총선 승리 다짐…“이겨서 국회의원 250명으로 줄일 것”
- 아이스하키장에 걸린 '갤럭시 언팩'...현장 기대감 고조
- 현대차, 中 충칭 공장 3000억원에 매각
- “러시아, 수감자에 참전 압박…영하 30도에 난방 껐다”
- 한땀 한땀 만든 '아이유·제니 침대'…무려 '12억'? [숏폼]
- 고효율·장수명 하이브리드 발광소자 세계 최초 개발…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앞당긴다
- 보폭 넓히는 제3지대, '선명성' 경쟁 치열… 물밑에선 교통정리 가능성도
- 이재명, 17일 당무 복귀… 최고위원회의 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