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2024년 예측 보고서 발표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스플렁크(Splunk Inc.) (https://www.splunk.com/ko_kr)(나스닥: SPLK)가 고위 경영진과 기술 전문가들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2024년 예측 보고서 (https://www.splunk.com/ko_kr/campaigns/future-predictions.html)’를 발표했다.
인공지능(AI)이 올해 비즈니스 회복탄력성을 어떻게 재편할 것인지에 대해 다룬 해당 보고서는 기업이 새로운 AI 시대를 위해 준비할 수 있도록 경영진, 보안, 옵저버빌리티 총 세 가지 핵심 영역의 향후 트렌드를 예측했다.
최원식 스플렁크 코리아 지사장은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위험과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따라 디지털 회복탄력성을 확보하는 것은 조직의 최우선 과제가 됐다. 따라서 기술 리더들은 디지털 디스럽션(Digital Disruption)속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해 모범 사례를 채택해야 하며, AI 기반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 애플리케이션에 크게 의존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스플렁크의 2024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AI는 방어자 및 공격자 모두가 활용할 수 있어 양날의 검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AI 기반의 공격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보안 리더들은 조직 환경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회복탄력성을 확보하고 팀 간의 협력과 융합을 최우선시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영진 예측 보고서 주요 인사이트
· 전 세계 각국 정부가 회복탄력성을 의무화함에 따라 회복탄력성은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을 것이다. 규제 당국은 새로운 위협 증가와 디지털 시스템이 경제 생산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이 불리한 상황에 대비하고 운영하는 방식에 대한 강력한 규정 준수 프레임워크와 엄격한 거버넌스를 제정하기 시작했다.
· AI 붐에 힘입어 데이터 프라이버시 규제가 가속화될 것이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규제 가속화로 인해 많은 기존 기업들이 특정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거나 더 이상 제공하지 않을 것이다. 사이먼 데이비스(Simon Davies) 스플렁크 아태지역 수석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전 세계 각국 정부는 업계가 데이터 프라이버시 관련 의무를 준수하도록 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보안 보고서 주요 인사이트
· AI가 보안 업무를 담당해 기술 격차와 인재 부족을 완화할 것이다. AI는 일자리를 대체하는 대신 반복적이고 일상적이며 노동 집약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인간의 보조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위협은 더욱 분산되고 민주화될 것이다. 2024년에는 AI를 넘어 보다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형태의 공격을 가능케 하는 다른 유형의 위협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5G는 보안이 보장되지 않은 방법으로 공격 범위를 확장해 사이버 범죄자에게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회복탄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협업과 통합이 중요해질 것이다. 스플렁크의 2023 보안 현황 보고서 (https://www.splunk.com/ko_kr/form/state-of-security.html)에 따르면 응답자의 62%(전년도 응답률 54% 대비 증가)는 사이버 보안 사고로 인해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한 달에 약 1~2회 중단됐다고 답했다. 사이버 사고로 인한 다운타임을 방지하기 위해 팀 간의 협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됐으며, 이러한 트렌드는 2024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랜섬웨어 공격자들은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것이다. 2024년에 랜섬웨어가 더 파괴적으로 진화하진 않더라도, 사이버 범죄자들은 계속해서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기술과 공격 대상을 찾고 제로데이 위협에 점점 더 의존해 네트워크에 침투할 것이다.
옵저버빌리티 보고서 주요 인사이트
· 도구의 통합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이다. 모니터링 도구를 단일 옵저버빌리티 시스템으로 통합할 경우 엔지니어와 시스템 관리자와 같은 인재들이 조직의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오픈텔레메트리(Open Telemetry)는 떠오르는 혁신 솔루션으로 올해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 조직의 CIO와 CTO는 올해 아키텍처 및 인프라 지출을 삭감해 보다 신중하게 예산을 관리하고 대대적인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고정보책임자(CIO)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I를 통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얻으려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2024년에 스플렁크 에지 솔루션의 활용 사례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첫째, 소비자 사용 사례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둘째, 에지 솔루션의 사용 사례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유통·은행·미디어 분야의 IT 개발 및 보안 부서의 화두의 솔루션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2024년 예측 보고서는 해당 링크 (https://www.splunk.com/ko_kr/campaigns/future-predictions.html)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2024 예측 보고서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플렁크 블로그 (https://www.splunk.com/en_us/blog/leadership/2024-predictions-ai-innovation-meets-digital-resilience.ht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플렁크(Splunk Inc.) 소개
Splunk Inc. (나스닥: SPLK)는 보다 안전하고 회복탄력성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전 세계 조직들이 보안,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문제가 중대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디지털 디스럽션(Digital Disruption)으로 인한 충격을 흡수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해 스플렁크를 사용하고 있다. Splunk, Splunk>, Turn Data Into Doing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Splunk Inc.의 상표 및 등록 상표이다. 기타 모든 브랜드 이름, 제품 이름 또는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 2023 Splunk Inc. All rights reserved.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스플렁크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산에너빌리티, 발전용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3대 핵심 역량 국산화 - 뉴스와이어
- 롯데건설, 탄소저감 기술 개발해 친환경 건설기술 선도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울산시와 수소 생태계 조성 협력 - 뉴스와이어
- 삼성물산, 4000억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 - 뉴스와이어
- 모노하우스 ‘비싸도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출간 - 뉴스와이어
- 노보텍, 2024 Clinical Trials Arena Excellence Awards에서 비즈니스 확장·혁신·마케팅 부문 수상 - 뉴스와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 뉴스와이어
- ‘투란도트’가 노벨문학상 한강과 만난다… R석 관객에게 ‘회복하는 인간’ 깜짝 선물 - 뉴스
- 연출 도희경이 선보이는 가족인형극 ‘내가 가장 듣고 싶은 말’ - 뉴스와이어
-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드론 교육 프로그램’ 성료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