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평가서 AA등급 상향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관세청의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평가에서 AA등급으로 상향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AEO 인증은 글로벌 표준에 맞는 수출입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18년 AEO 인증을 획득하며 A등급을 받은 이후 적극적으로 수출입 안전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노하우를 쌓아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관세청의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평가에서 AA등급으로 상향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AEO 인증은 글로벌 표준에 맞는 수출입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세계관세기구(WCO) 수출입 안전 관리 기준에 근거해 법규 준수, 안전 관리 수준 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전 세계 97개국에서 도입해 운영 중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18년 AEO 인증을 획득하며 A등급을 받은 이후 적극적으로 수출입 안전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노하우를 쌓아 왔다. 이번 심사에서 종합 심사를 성실히 이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AEO 인증업체로 선정되면 신속 통관을 비롯한 세관 검사 축소 등 다양한 통관 행정 상 혜택이 주어진다. 우리나라와 상호인정약정(MRA)을 체결한 미국·중국·일본 등 23개국 세관에서도 동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무역안전을 위한 수출입 프로세스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S24, 모바일 AI 시대 열었다
- 돌아온 이재명, 첫 메시지는 정권심판
- 비트코인 반감기 디데이 100일 깨졌다…폭풍랠리 기대↑
- [갤럭시언팩 2024] 스마트폰 성패 AI가 가른다…글로벌 빅테크 각축전
- [갤럭시언팩 2024] 통역·편집도 AI가 척척…갤S24, '미래폰' 기준 제시
- 진짜 영웅…美 헐크 호건, 볼펜으로 10대 소녀 살렸다
- '서울~LA 6시간'... 초음속 여객기 나온다 [숏폼]
- “인간이라면 200살”…'31세 최고령 개' 나이 조작 의혹
- “감염 쥐 눈 하얗게…中, 치사율 100% 코로나 변이 만들었다”
- 애플, 앱스토어 '외부결제 허용'…실적 우려에 주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