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24시] 이용운 화성시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수여
화성시, '취약계층 무료 이동진료사업'으로 의료돌봄체계 강화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 화성시에 난방비 지원금 전달
(시사저널=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이용운 경기 화성시의원이 시각장애인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용운 시의원은 그동안 장애인 체육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으로 △화성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노인 보청기 및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 △장애인 휠체어 탑승버스 운영 조례안 △취약계층 반려동물 지원 조례안 △장애인 보조견 지원 조례안 등 40여건의 조례안에 관여했다.
이용운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삶 개선에 노력했을 뿐인데 이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돕고 교통약자, 어린이, 독거노인 가정, 체육인들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특히 장애인 복지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균 화성시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우수의원상 수상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상균 의원이 최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현안해결 분야' 우수의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원을 시작으로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과 지난해 하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도시건설교통분야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사업 검토와 예산 확보 등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화성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 조례'를 대표발의·제정함으로써 화성시 관내에서 운영중인 개인형 이동장치가 안전하고 유용한 친환경 이동수단으로의 정착을 위해 힘썼으며, '화성시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보행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대표발의 및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권 확보에 주력하는 등 지역현안에 대한 해결방안 마련에 힘써왔다.
김 의원은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겸손하고 흐트러짐 없는 초심의 자세로 100만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화성시 지역현안이 적극 해결될 수 있도록 시민 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취약계층 무료 이동진료사업'으로 의료돌봄체계 강화
화성시가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의료돌봄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의료취약계층 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화성시동탄보건소는 오는 11월30일까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연계해 동탄권역의 정신재활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치과·한의과 진료를 제공한다.
의료지원대상은 동탄아르딤복지관(장애인복지시설), 사랑밭(정신재활시설), 임대아파트 주민 등으로, 치과·한의과 의료진이 대상기관을 방문해 진료한다.
치과 진료항목은 구강검진, 스케일링, 충치치료(레진), 불소도포, 틀니조정 등이고 한의과 진료항목은 혈압·빈혈·혈당·당화혈색소 검사, 한약 처방, 전자뜸 치료, 침시술 등이다.
시는 화성시동탄보건소 구강보건실, 만성질환관리센터와 연계해 진료대상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취약계층 무료 이동진료사업으로 의료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의 의료 불평등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취약계층 건강증진사업의 다양한 추진 전략을 모색해 지역 건강 향상과 의료 돌봄 체계 강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 화성시에 난방비 지원금 전달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가 최근 화성시에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금을 전달했다.
굿네이버스는 유엔아동권리협약과 아동 최우선 원칙아래 학대피해 아동보호 및 예방, 위기아동 지원, 심리정서지원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대한민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아동권리옹호 전문 비정부기구이다.
시는 난방비 지원금 750만원을 난방비 지출이 많은 드림스타트 등록 취약계층 15가정에 50만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문상록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장은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가 화성시에 겨울철 난방비를 지원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며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아동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은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의 난방비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국가 주도의 선진 아동복지통합서비스이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날’이라 개고기? 이제 ‘불법’입니다 - 시사저널
- ‘전쟁’ 외치는 김정은…총선 전 ‘新북풍’ 불까 - 시사저널
- ‘다방 연쇄살인 피해자’ 하루만 빨랐어도 살릴 수 있었다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널
- 술 마시고 칼 잡아도 처벌 안받는 의사…‘자격정지 1개월’이 끝 - 시사저널
- 우울증 환자 ‘年 100만 명’ 시대…미리 예방하려면 어떻게? - 시사저널
- ‘오늘도 폭식했네’…식단 조절, 쉽게 하려면? - 시사저널
- 재벌은 망해도 3대는 간다? 균열 커지는 ‘한국식’ 오너 경영 - 시사저널
- 집주인이 4조3000억원 ‘꿀꺽’…지난해 전세 보증사고액 ‘역대 최대’ - 시사저널
- 확 달라진 《미스트롯3》 여전히 강했다 - 시사저널
- 뉴진스 이을 5세대 아이돌은 언제쯤 대세가 될까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