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가 아니어도 일생에 한 번은 만나야 할 '인간' 워런 버핏"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책은 위대한 투자자이자 경영자이며 자선사업가인 버핏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해주는 '버핏 입문서'다.
1986년 오마하 인근의 농장, 1993년 뉴욕대 부근 상가 등 버핏이 부동산에 투자한 핵심 이유는 '자산의 생산성'에 있었다.
버핏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중한 명으로 투자자로서 자선사업가로서 한 인간으로서 수없이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이 책은 투자자로서의 버핏뿐 아니라 인간 버핏으로서의 다양한 면모 또한 분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이 책은 위대한 투자자이자 경영자이며 자선사업가인 버핏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해주는 '버핏 입문서'다. 버핏의 투자와 사고 체계의 핵심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워런 버핏은 여러 차례 주주총회에서 자신의 부동산과 주식 투자를 사례로 투자의 기본을 설명했다. 1986년 오마하 인근의 농장, 1993년 뉴욕대 부근 상가 등 버핏이 부동산에 투자한 핵심 이유는 '자산의 생산성'에 있었다.
이처럼 '자산의 미래 생산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 버핏이 꼽은 투자의 기본 첫 번째다. 두 번째는 수익만을 생각하고 매일의 가격은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며, 세 번째는 거시경제와 시장 예측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시간 낭비라는 것이다.
버핏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중한 명으로 투자자로서 자선사업가로서 한 인간으로서 수없이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이 책은 투자자로서의 버핏뿐 아니라 인간 버핏으로서의 다양한 면모 또한 분석한다.
버핏의 일관된 투자 원칙과 경영 철학, 주요 투자 사례 분석과 실전 투자 기법 등은 물론 인생 선배로서의 촌철살인 조언까지 담았다. 투자자가 아니어도 누구에게나 유용한 교훈과 지혜가 가득하다.
◇ 투자도 인생도 버핏처럼/ 김재현·이건 글/ 에프엔미디어/ 1만8000원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상습폭행?'…김병만 "무혐의에 불기소로 끝난 일…30억 요구 중"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1만 6000원' 곰탕 고기 겨우 4점, "25g 정량 맞다"…누리꾼 "양심도 없네"
- 신동엽 "김경식, 과거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보니 타워팰리스"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