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조직개편 실시…글로벌사업본부 신설해 해외 직구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프가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해 해외 직구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패션실과 뷰티실을 통합해 '패션뷰티사업본부'로 재편하고 옴니플러스실을 본부로 승격, 여행 부문의 역할을 확장한다.
각 본부장으로는 △이승욱 글로벌사업본부장 △민경덕 패션뷰티사업본부장 △권민수 옴니플러스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
신설된 글로벌사업본부는 해외 브랜드 확장, 단독 상품 개발과 직구 대표 플랫폼으로 역량을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사업 이승욱·패션뷰티 민경덕·옴니플러스 권민수 선임 ·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위메프가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해 해외 직구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패션실과 뷰티실을 통합해 '패션뷰티사업본부'로 재편하고 옴니플러스실을 본부로 승격, 여행 부문의 역할을 확장한다.
위메프는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확보하고 고객만족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각 본부장으로는 △이승욱 글로벌사업본부장 △민경덕 패션뷰티사업본부장 △권민수 옴니플러스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
신설된 글로벌사업본부는 해외 브랜드 확장, 단독 상품 개발과 직구 대표 플랫폼으로 역량을 강화한다.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역량을 덧붙여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구축하고 인도와 팬아시아 등 다채로운 국가의 브랜드와 협업, 단독 상품을 발굴하는 등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패션뷰티사업본부는 초저가 시장부터 고가 브랜드 시장까지 공략한다. 지난해 위메프 전체 상품판매량의 30%이상을 차지하는 대중적 쇼핑 카테고리인 만큼 초저가 패션관 '99데이' 등 전문관을 강화하고 브랜드 협업을 확대한다. 그룹사와 연계해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상품의 개발과 기획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옴니플러스사업본부는 버티컬커머스 'W여행레저'를 자유여행부터 패키지, 액티비티까지 모두 담은 전략 플랫폼으로 육성한다. 국내 10여개 대표 여행사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만개 여행·레저상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실시간 해외 호텔 숙박서비스와 항공권 부문의 자체 결제 시스템까지 담아낸다는 목표다.
더불어 위메프는 이달 말까지 카테고리별 경력직 상품기획자(MD) 채용도 진행한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환경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며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조직개편을 실시하고 최적의 인재들을 선임했다"며 "앞으로 그룹사들과 시너지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위메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