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8282민원처리 기동반 1년 동안 6844건의 민원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청송군은 지난해 1월 시작한 '8282민원처리 기동반'이 1년간 2195가구(군 전체 세대의 16% 정도) 6844건의 민원을 처리했다고 16일 밝혔다.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주택의 불편사항(전등, 콘센트, 수전 등)을 행정에서 직접 해결해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청송)=김병진 기자]경북 청송군은 지난해 1월 시작한 '8282민원처리 기동반'이 1년간 2195가구(군 전체 세대의 16% 정도) 6844건의 민원을 처리했다고 16일 밝혔다.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주택의 불편사항(전등, 콘센트, 수전 등)을 행정에서 직접 해결해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다.
청송군에 주민등록 된 모든 가구가 연 4회 이용할 수 있으며 취약가구(65세 이상 단독·부부,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경우 회당 5만원 이하의 재료를 지원해준다.
또 일반가구는 직접 재료 준비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빈집이나 창고, 상가 등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8282민원처리 기동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한 주민은 "전화 한 통에 직접 달려와 수리해주고 친절하게 이용방법도 알려주고 떠나는 마치 슈퍼맨 같았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282민원처리 기동반 운영 시작 전 꽤 오랜 시간 동안 고민했으나 지난 1년간의 운영 성과를 보니 그 고민의 시간들이 결코 헛됨이 아닌 것을 증명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청송군민의 생활편의 증진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더 많은 고민과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조물산, 러 UMMC 그룹과 광물자원 수·출입 협력 합의각서 체결
- 수성구, 지난해 기관상 56건으로 역대 최다 수상
- [포토뉴스]제1회 영양 꽁꽁 겨울축제 인파 '북적북적'
- 월성원자력본부, 동경주 주변지역 초중고 졸업생 대상 장학금 지급
- 대구환경청, 경북 고령군 소재 의료폐기물 소각업체에 10개월 영업정지
- 경주시, 올해 노인 4236명 일자리사업 제공
- 대구가톨릭대,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학위과정(GKS) 수학대학 선정
- 경산시-경북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 체결…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확대
- 봉화군,중견무원 배치로 복합민원상담실 운영…정확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성료…3월28일 당첨자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