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7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선보인 OLED TV 패널 신제품. (LG디스플레이 제공=연합뉴스)]
글로벌 경기 침체로 적자 행진을 이어가던 LG디스플레이가 7개 분기 만에 흑자로 돌아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늘(16일) 지난해 연간 매출 21조3천308억원, 영업손실 2조5천10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작년 1∼3분기 누적 매출은 13조9천350억원, 영업손실은 2조6천20억원임을 고려하면 4분기 매출 7조3959억원, 영업이익 1317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로써 LG디스플레이는 2022년 2분기 이후 7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습니다.
4분기 흑자 전환은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제품 공급량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계절적 성수기 효과로 TV와 IT용 패널 등 중대형 제품군의 수요가 늘어나며 출하가 증가한 데 힘입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번 공시는 대규모 법인의 경우 연간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가 직전사업연도 대비 15% 이상 변동되면 최초 내부 결산 확정 당일에 거래소에 제출해야 한다는 공시 의무에 따른 것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24일 컨퍼런스 콜을 통해 작년 4분기 및 연간 결산실적과 세부 현황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몇 푼 된다고…금융위 사무관 74% '가짜야근' 수당 꿀꺽
- LG디스플레이, 7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
- 본인도 몰랐던 2조원 주인품으로…혹시 나도? [앵커리포트]
- 美 위협했던 日 경제규모 4위로 추락…'아 옛날이여'
- 세금 41억 안내고 버티기 1위…서울시민은 누구?
- 본인도 몰랐던 2조원 주인품으로…혹시 나도? [앵커리포트]
- 코스피, 결국 40여일만에 2500선 붕괴…환율도 두달만 최고
- 유가 따라 널뛰는 물가…진정되나 싶더니 홍해발 악재
- 설날 민심 뒤집힐라…정부 대책 내놨지만 '새로운 게 없네'
- [단독] 무늬만 사모펀드…펀드 쪼개기 '신한證' 등 6곳 과징금·검찰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