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파크 일곡공원' 1004가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광주광역시 북구 삼각동 일곡공원에 짓는 '위파크 일곡공원'(투시도)을 공급한다.
100만여㎡ 규모의 일곡공원과 붙어 있는 숲세권 단지로 조성돼 관심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곡지구는 광주시에서도 명문학군으로 꼽힌다.
단지 300m 이내엔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개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곡지구 생활인프라 이용 편리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광주광역시 북구 삼각동 일곡공원에 짓는 ‘위파크 일곡공원’(투시도)을 공급한다. 100만여㎡ 규모의 일곡공원과 붙어 있는 숲세권 단지로 조성돼 관심을 끈다.
민간공업 특례사업으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총 1004가구로 이뤄진다. 이 가운데 90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675가구, 138㎡ 228가구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전체 공원 부지의 30%에 아파트를 건설할 수 있다. 하지만 광주시는 9%까지만 허용해 다른 사업지보다 녹지 공간이 많다. 단지 산책로와 공원이 바로 연결되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곡지구는 광주시에서도 명문학군으로 꼽힌다. 반경 1㎞ 내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13개 학교가 있다. 단지와 학교가 가까워 유해시설 및 혐오시설이 인근에 들어올 수 없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은행, 병원 등 각종 상업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300m 이내엔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개발될 예정이다. 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동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주변 도로망이 다양하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자연환기가 되는 맞통풍 구조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 층고를 우물천장을 포함해 기존(2.3m)보다 12㎝ 높인다. 또 개인의 취향에 맞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둥 없는 광폭 거실 설계를 적용한다. 다용도실은 생활가전 설치가 가능하도록 넓게 구성한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균 연봉 1.3억 '꿈의 직장'이었는데…이젠 옛말 됐어요"
- "6억씩 두둑하게 챙겼는데…" 은행 '희망 퇴직금' 줄였더니
-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 고졸 사원이 일냈다…이재용 '최애 직원' 등극한 삼성 명장
- 떨어질 줄 알았는데…"전세 20억" 돌변한 강남 집주인들
- 오토바이 위 '아찔'…유명 수영복 女모델에 베트남 '발칵'
- "칼국수 뭐지?"가 쏘아올린 뉴진스 민지 '컨셉질' 논란
- 탕후루집 옆에 또 탕후루집 차렸다가…70만 유튜버 '역풍'
- 박서준, '성희롱 악플'에 결국 폭발…"끝까지 잡는다"
- "회사 문 닫을 것 각오해야"…최악의 시나리오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