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명 중 4명 “더 격렬히 집에 혼자 있고 싶다” [오늘 이슈]
한국인 10명 중 4명은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낼 때 가장 즐겁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가구 브랜드 이케아는 전 세계 38개국 3만 7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 결과를 담은 ‘2023 라이프 앳 홈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발간 10주년을 맞은 이 보고서는 행복한 집에서의 생활에 관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연구 조사 중 하나입니다.
이 보고서를 보면 한국인은 특히 집을 ‘휴식하는 공간’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인 응답자의 53%가 ‘휴식’을 집에서 성취감을 느끼는 요소로 꼽아 전 세계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집에서 하는 활동 가운데에서는 한국인은 어떤 걸 가장 선호했을까요.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을 준다’가 40%로 전 세계 국가 가운데서도 가장 높았습니다.
반면, ‘식구들과 함께 웃는 데에서 즐거움을 느낀다’고 응답한 한국인은 14%에 불과해 전 세계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집에서 자녀, 손주 등을 돌보는 데에서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고 응답한 비율도 8%로 전 세계에서 가장 적었습니다.
집에서의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는 한국인의 비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집에서의 생활에 대해 긍정적으로 느낀다’는 한국인은 43%에 그쳐 조사 참가국 가운데 두번째로
낮았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혜진 기자 (roo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안마도 ‘애물단지’ 수백 마리 사슴…“해법 찾았다”
- 롤스로이스 사건 또?…마약운전자 인도 돌진
- “20kg 넘는 걸 번쩍”…무인택배함 통째로 트럭에 싣고 훔쳐가 [제보]
- 차들이 물에 둥둥…사이클론이 훑고 간 지상낙원 모리셔스 [현장영상]
- 나이 들수록 ‘비타민D’ 챙겨야 하는 이유…“비알콜성 지방간 억제”
- 나도 모르게 남의 집 인터넷 개통…실제 명의 도용 피해 음성 공개
- 사이다같은 주가 폭등…동원산업에 무슨 일이? [오늘 이슈]
- 홍천 축제 야시장 ‘순대 2만원’…잊을 만하면 또 ‘바가지 논란’ [오늘 이슈]
- 미국서 경찰이 엉뚱한 집 급습…“수술 앞둔 1세 아기 다쳐” [현장영상]
- [크랩] ‘9,600톤’ 우주 쓰레기에 일본이 내놓은 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