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新산업 마스터플랜'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가 2차전지, 수소, 바이오, 철강,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지능형 로봇을 신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포항시는 16일 산업연구원(KIET)과 함께 산업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과 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산업 개발전략 마스터플랜 수립' 중간 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발표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마스터플랜을 바탕으로 산업 용지를 신속히 조성해 도시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시가 2차전지, 수소, 바이오, 철강,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지능형 로봇을 신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포항시는 16일 산업연구원(KIET)과 함께 산업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과 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산업 개발전략 마스터플랜 수립’ 중간 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발표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마스터플랜을 바탕으로 산업 용지를 신속히 조성해 도시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혁신 성장 전략으로 지역경제 선순환 메커니즘 구축, 창업 기반 기술사업화 촉진, 신산업 중심으로의 지역산업 전환을 추진한다. 대표적으로 영일만 특화단지 조성, 글로벌 기업 혁신파크, 경제자유구역 확장, 국가산업단지 추가 지정을 진행하고 기업 수요에 대응해 신속하게 산업 용지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포항=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균 연봉 1.3억 '꿈의 직장'이었는데…이젠 옛말 됐어요"
- "6억씩 두둑하게 챙겼는데…" 은행 '희망 퇴직금' 줄였더니
-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 고졸 사원이 일냈다…이재용 '최애 직원' 등극한 삼성 명장
- 떨어질 줄 알았는데…"전세 20억" 돌변한 강남 집주인들
- 오토바이 위 '아찔'…유명 수영복 女모델에 베트남 '발칵'
- "칼국수 뭐지?"가 쏘아올린 뉴진스 민지 '컨셉질' 논란
- 탕후루집 옆에 또 탕후루집 차렸다가…70만 유튜버 '역풍'
- 박서준, '성희롱 악플'에 결국 폭발…"끝까지 잡는다"
- "회사 문 닫을 것 각오해야"…최악의 시나리오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