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글로벌 기후테크·금채굴 ETF 2종목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삼성액티브자산운용과 NH아문디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KoAct 글로벌기후테크인프라액티브'는 한국, 미국, 유럽의 기후테크 및 인프라 관련 핵심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NH아문디자산운용의 'HANARO 글로벌금채굴기업'은 금 채굴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ETF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한국거래소는 삼성액티브자산운용과 NH아문디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의 ‘HANARO 글로벌금채굴기업’은 금 채굴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ETF다. 향후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지고, 각종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라 안전자산 선호도가 확대되며 금 가치가 상승할 전망에 따라 투자 수요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금 실물에 직접투자하는 상품과 달리 금 채굴기업에 투자함으로써 배당 수취 및 기업가치 상승에 따른 자본차익을 추구하며, 환노출형 상품으로 미국 달러 등에도 동시에 투자하는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내역(PDF)을 CHECK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첨되면 일단 3억…고양아파트 '줍줍' 21만명 몰렸다
- 김정은 발언에 외인 투심 '뚝'…2500선 붕괴[코스피 마감]
- 미국산 달걀, 캐나다산 삼겹살…고물가에 날개돋친 ‘수입산’
- 배우 박재현, 수소투자 사기 연루 의혹에 "대본 보고 연기"
- 이재명 저격한 원희룡, "온몸으로 돌덩이 치운다"…계양을 최대 격전지 부상
- “놀라서 소리도 못 질러”…횡단보도서 女 유학생 폭행한 30대 男 검거
- “막내딸만 날 돌봐” 치매 父 아파트 증여…언니들은 “무효” 주장
- “두 마리 잡았어, 한 마리 남았어” 범인은 아들이었다 [그해 오늘]
- “놀라서 소리도 못 질러”…횡단보도서 女 유학생 폭행한 30대 男 검거
- “담배 피는데 뒤통수 때려” 60대 경비원 폭행, 왜 시작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