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의류용 표백제, 제품별 성능 다르고 가격 최대 15배 차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중에 유통 중인 의류용 표백제마다 성능이 다르고, 가격도 최대 15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옷에 묻은 얼룩 제거 등을 위한 가정용 표백제 11개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 등을 시험한 결과 애경산업의 '스파크 산소 표백제' 등이 '가성비 우수' 제품으로 뽑혔다고 밝혔습니다.
옷깃의 찌든 오염과 간장 얼룩을 제거하는 시험에서는 전 제품 모두 잘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유통 중인 의류용 표백제마다 성능이 다르고, 가격도 최대 15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옷에 묻은 얼룩 제거 등을 위한 가정용 표백제 11개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 등을 시험한 결과 애경산업의 ‘스파크 산소 표백제’ 등이 ‘가성비 우수’ 제품으로 뽑혔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일반세탁 조건에서 피지·먼지 오염의 제거는 ‘오투액션 액체형’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담금세탁 조건에서 기름·흙 등 오염은 분말형인 ‘오투액션 베이킹소다’ 성능이 상대적으로 나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옷깃의 찌든 오염과 간장 얼룩을 제거하는 시험에서는 전 제품 모두 잘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사용량 대비 가격은 최대 15배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소비자원은 11개 제품 모두 일반세탁 조건에서는 세탁물의 색상 변화가 없었지만, 담금세탁 조건에서는 모든 제품 사용 시 색상 변화가 나타났다며 표백제를 사용할 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산소계 표백제와 락스 성분의 염소계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격렬한 반응이 일어나거나 염소가스가 발생할 수 있다며 두 제품을 혼합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 표시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대성 기자 (ohwh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안마도 ‘애물단지’ 수백 마리 사슴…“해법 찾았다”
- “20kg 넘는 걸 번쩍”…무인택배함 통째로 트럭에 싣고 훔쳐가 [제보]
- 롤스로이스 사건 또?…마약운전자 인도 돌진
- 차들이 물에 둥둥…사이클론이 훑고 간 지상낙원 모리셔스 [현장영상]
- [오늘 이슈] 사이다같은 주가 폭등…동원산업에 무슨 일이?
- [오늘 이슈] 홍천 축제 야시장 ‘순대 2만원’…잊을 만하면 또 ‘바가지 논란’
- 미국서 경찰이 엉뚱한 집 급습…“수술 앞둔 1세 아기 다쳐” [현장영상]
- 나도 모르게 남의 집 인터넷 개통…실제 명의 도용 피해 음성 공개
- 2차전 상대 요르단에 ‘리그앙’ 이달의 선수 후보가!…아시안컵은 ‘프랑스 리거’ 전성시대!
- “어르신, 거기 서 보세요!”…도로 뛰어든 경찰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