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만에 100만잔 팔렸다"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내놓은 '푸른 용'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내놓은 '푸른 용'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의 해를 맞아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를 리뉴얼 한 것이다.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한 제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은 스타벅스가 다양한 원재료를 활용해 수개월간 연구를 진행한 끝에 만든 것으로 음료 맛을 한층 돋우는 최적의 배합과 질감을 자랑한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들을 기획할 당시 푸른색을 활용한 제품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음료는 상대적으로 친숙한 맛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 잔 넘게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매장당 100잔 가까이 판매된 수치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 잔, 열흘 만에 100만 잔을 기록했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이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했던 것보다 닷새나 빠르다. 높은 완성도와 더불어 눈길을 사로잡는 색감이 밀리언셀러에 오르게 한 주요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