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국립부산과학관에 XR 교육 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이 국립부산과학관 XR 실감형 교육 솔루션 지스페이스(zSpace) 및 콘텐츠를 공급했다고 16일에 밝혔다.
베스트텍이 공급한 지스페이스에는 약 3000개의 실감형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StudioA3를 탑재해 학습자 스스로 3D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이 국립부산과학관 XR 실감형 교육 솔루션 지스페이스(zSpace) 및 콘텐츠를 공급했다고 16일에 밝혔다.
베스트텍이 공급한 지스페이스에는 약 3000개의 실감형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StudioA3를 탑재해 학습자 스스로 3D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과학관 방문자들이 평소 보지 못했거나 체험이 어려웠던 과학 분야 콘텐츠를 3D로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지스페이스 부산과학관 설치는 상설전시관 리모델링 재개관 사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부산과학관은 2015년도에 개관하였으며 총 4층으로 상설전시관 3개가 있다. 체험 중심의 과학관으로 상설전시관에서는 자동차, 항공, 우주, 선박, 에너지, 의과학 등의 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베스트텍이 개발한 인체 관련 콘텐츠(△호흡·소화 기관 △뼈 △근육 등)을 함께 체험하거나 학습할 수 있어 기존 상설관 전시 콘텐츠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부산과학관 지스페이스를 통해 어린이 관람객들이 체험학습을 경험하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가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과학 분야 실감형 콘텐츠를 계속 개발하여 부산과학관이 체험과 학습의 장이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PO 훈풍… 상장 시계 빨라진다
- e커머스 업계, VM웨어 가격 인상 조짐에 '촉각'
- 단통법, 10년 만에 '존폐 기로'
- '역래깅'에 발목 잡힌 양극재…리튬 가격 하락에 실적 쇼크
- 벤츠 “올해 韓 신차에 TMAP 탑재…LFP 전기차 개발 중”
- 구글 클라우드, 생성형 AI로 유통 혁신 지원
- IT폐기물서 金을 캐는 테스 “폐배터리 재활용까지 저변 확대”
- 한동훈, 이재명 안방서 총선 승리 다짐…“이겨서 국회의원 250명으로 줄일 것”
- [인터뷰] 백영현 유니온커뮤니티 연구소장 “금융권, 파이도2 업무 적용 확산 발판 될 것”
- 메가존클라우드, 텐센트 클라우드와 글로벌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