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평일에도 '아시안컵 특수' …'치맥' 웃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아시안컵 첫 승에 전국민이 환호한 지난 15일 전국 치킨집과 편의점도 활짝 웃었다.
16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전날(15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첫 경기인 바레인전에서 3대 1로 대승을 거둔 가운데 bhc치킨의 당일 매출이 전주 대비 40%, 전월 대비해선 30% 급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hc치킨·BBQ·교촌치킨 매출 전주比 50% 안팎 껑충
편의점 맥주도 대박…저녁 5~7시 퇴근길 매출 두 배
남은 경기 일정 모두 야식 시간대…특수 이어질 듯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아시안컵 첫 승에 전국민이 환호한 지난 15일 전국 치킨집과 편의점도 활짝 웃었다. 야식 먹기 좋은 오후 8시 30분에 경기가 시작되면서 집에서 축구를 즐기려는 ‘집관족’들로 특수를 누려서다. 향후 이어질 경기들 역시 대부분 비슷한 시간대 예정된 터 64년 만에 우승을 노리는 우리 축구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이들 업계 매출 증대 기대감도 커질 전망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비롯해 ‘맛초킹’과 ‘골드킹’ 등 치킨과 경기 중계에 집중하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 치즈볼도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또 다른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BBQ와 교촌치킨도 특수를 누렸다. BBQ의 15일 매출은 전주 대비 67%, 전월 대비해선 61% 늘었다. 교촌치킨도 전주 대비해 매출이 5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 맥주도 집관족의 사랑을 받았다. 주요 편의점 4사의 전주 대비 15일 맥주 매출은 CU는 36%, GS25는 61%, 세븐일레븐은 40%, 이마트24는 51%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오후 5~7시 사이 맥주 매출이 전주 대비 두 배, 경기를 앞둔 오후 8~9시 사이엔 이보다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퇴근길 편의점을 들러 맥주를 구매하며 집관을 준비한 셈이다.
맥주 외 주류와 곁들여 먹을 안주 제품들의 매출도 늘었다. GS25는 마른안주(55%)와 냉동안주(78%), 스낵류(39%) 등 매출이 전주 대비 크게 뛰었고 CU도 소주(10%), 위스키(13%), 안주류(25%), 스낵류(28%)가 잘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세븐일레븐은 즉석조리식품인 치킨과 오징어 매출이 전주 대비 각각 20% 뛰었다.
향후 예정된 축구대표팀의 경기 일정이 야식을 먹기 적절한 시간대에 예정돼 치킨·편의점 업계는 꾸준한 특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인 요르단전은 오는 20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세 번째 경기인 말레이시아전은 오는 25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에 열린다. 조별리그 1위를 차지한다면 16강전은 오는 31일 저녁 8시 30분에 치르게 된다.
편의점 관계자는 “우리 축구대표팀 경기 일정에 따라 맥주는 물론 다양한 안주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며 “64년 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축구대표팀을 즐겁게 응원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큰 맘 먹고 등록했더니 폐업..필라테스·헬스장 '수강료 먹튀’ 기승
- 3년간 가스라이팅…`제자 상습 성폭행` 성악 강사, 재판행
- “놀라서 소리도 못 질러”…횡단보도서 女 유학생 폭행한 30대 男 검거
- “막내딸만 날 돌봐” 치매 父 아파트 증여…언니들은 “무효” 주장
- '한파 취객 방치' 유죄 판결 나오자…"만취자 택시말고 경찰차 태워라"
- “두 마리 잡았어, 한 마리 남았어” 범인은 아들이었다 [그해 오늘]
- “죽은 딸 생일 다음 날, 사위가 재혼 발표…손녀는 싫어해” 장모의 사연
- “차에 손 대면 불 지른다” 부산 아파트 출구 막은 ‘빌런’…무슨 일
- 대중교통 무제한 '기후동행카드'…어디서 사서·어떻게 쓸까?
- “거기 어딘가요” 관광지에 등장한 ‘구미호’ 인기 폭발[중국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