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편과 결혼해줘' OTT 공개 후 웹툰 거래액 17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지난 1일 드라마로 공개된 후 원작에 바탕을 둔 웹툰의 인기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웹툰은 드라마 공개 후 원작 웹소설에 바탕을 둔 웹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며 거래액은 17.1배, 전체 조회수는 7.1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지난 1일 드라마로 공개된 후 원작에 바탕을 둔 웹툰의 인기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조회수 8억 1000만을 기록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동명의 원작 웹소설을 기반으로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LICO가 제작한 웹툰으로 주인공 강지원이 자신의 친구와 바람난 남편에게 배신당하고 죽음을 맞은 뒤 과거로 회귀해 복수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내용을 다룬다.
지난 1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티빙에서 드라마가 공개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웹툰의 조회수와 거래액이 급증했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드라마 방영 이후 10일(2024년 1월 1일~10일) 합산 전체 거래액이 방영 전 10일(2023년 12월 22일~31일) 합산 전체 거래액과 비교했을 때 17.1배 증가했다. 조회수도 같은 기간 8.1배 증가하면서 크게 늘어났다.
특히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인 국가는 태국으로 같은 기준 거래액은 55.4배, 조회수는 36.2배 증가하면서 가장 큰 폭의 변화를 보여줬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현재 10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앞서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마스크걸’은 넷플릭스의 글로벌 톱10 콘텐츠 순위에서 공개 첫 주부터 비영어권 TV쇼 부문 1위를 기록하면서 세계적 관심을 받았다. 드라마 ‘마스크걸’이 넷플릭스에 공개된 후 10일간 원작의 거래액은 방영 직전 10일간과 비교해 166배가 증가했으며 조회수 역시 같은 기간 동안 121배 증가하는 등 영상화를 통해 원작이 다시 흥행하는 공식을 마련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시작으로 올해 30개 이상의 네이버웹툰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머니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넷플릭스의 ‘더 에이트 쇼(The 8 Show)’가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살인자o난감’, ‘여신강림’, ‘신의 탑 시즌2’ 등 다양한 라인업들도 제작 중에 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실장은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생태계를 통해 다양한 인기 작품이 배출되고 있는 만큼 영상화 되는 작품들의 장르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로 연재되고 있는 작품들이 영상화되면서 더 넓은 층의 독자를 만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첨되면 일단 3억…고양아파트 '줍줍' 21만명 몰렸다
- 김정은 발언에 외인 투심 '뚝'…2500선 붕괴[코스피 마감]
- 미국산 달걀, 캐나다산 삼겹살…고물가에 날개돋친 ‘수입산’
- 배우 박재현, 수소투자 사기 연루 의혹에 "대본 보고 연기"
- 이재명 저격한 원희룡, "온몸으로 돌덩이 치운다"…계양을 최대 격전지 부상
- “놀라서 소리도 못 질러”…횡단보도서 女 유학생 폭행한 30대 男 검거
- “막내딸만 날 돌봐” 치매 父 아파트 증여…언니들은 “무효” 주장
- “두 마리 잡았어, 한 마리 남았어” 범인은 아들이었다 [그해 오늘]
- “놀라서 소리도 못 질러”…횡단보도서 女 유학생 폭행한 30대 男 검거
- “담배 피는데 뒤통수 때려” 60대 경비원 폭행, 왜 시작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