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찾는 다저스·SD의 스파링 파트너…LG, 키움, 야구 국가대표
김하진 기자 2024. 1. 16. 13:59
3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개막전을 치르는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의 연습 경기 상대가 확정됐다.
MLB 사무국과 함께 이번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를 주관하는 OTT 업체 쿠팡플레이는 다저스, 샌디에이고가 벌일 스페셜 게임 상대로 LG, 키움, 그리고 야구 국가대표팀이 나선다고 16일 발표했다.
LG는 지난해 KBO리그 통합 우승팀 자격으로, 키움은 고척돔의 안방 주인 자격으로 각각 MLB 팀과 겨룬다.
KBO 전력강화위원회가 조만간 선임할 국가대표 전임감독은 대표팀을 이끌고 MLB 팀을 상대로 데뷔전을 치른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3월 20∼21일 정규리그 개막 2연전을 벌이며, 우리나라 팀과는 그 전에 연습 경기로 경기 감각을 조율할 참이다.
연습 경기 대진 날짜와 시간은 나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LG와 키움은 각각 한 번, 국가대표팀은 두 번 MLB 팀과 맞붙을 것으로 보인다.
MLB 서울시리즈 주관 중계권자인 쿠팡플레이는 스페셜 게임 4경기와 개막전 2경기를 합쳐 6경기를 모두 중계한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경기 티켓은 26일부터 쿠팡플레이에서만 판매한다.
김하진 기자 hjki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