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7년 연속 갱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국제표준화기구(ISO)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ISO 37001을 갱신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정원은 이번 인증 갱신이 중소기업 R&D 지원 기획, 평가, 사업지원 등 평가 관리 체계와 공공서비스 전반이 국제표준에 맞게 수행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김영신 기정원장은 "이번 ISO 37001 인증 갱신을 계기로 내부통제 관리를 강화하겠다"면서 "투명한 중소기업 지원으로 국가경쟁력 강화와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국제표준화기구(ISO)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ISO 37001을 갱신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연구개발(R&D) 전문기관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후 7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ISO 37001은 모든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위험을 사전 파악하고, 조직이 부패 관련 조치를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실행하도록 규정했다. 기정원은 이번 인증 갱신이 중소기업 R&D 지원 기획, 평가, 사업지원 등 평가 관리 체계와 공공서비스 전반이 국제표준에 맞게 수행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기정원은 지난해 청렴자율 실천 과제를 전사 차원에서 추진, 청렴교육·정보공개·제도개선·기타 활동 등 4개 분야 37개 과제를 완료했다.
김영신 기정원장은 “이번 ISO 37001 인증 갱신을 계기로 내부통제 관리를 강화하겠다”면서 “투명한 중소기업 지원으로 국가경쟁력 강화와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PO 훈풍… 상장 시계 빨라진다
- 단통법, 10년 만에 '존폐 기로'
- [르포]현대차·기아 “美 사막서 전기차 담금질”…모하비 주행시험장을 가다
- [뉴스줌인] 약자복지·일자리·SOC 중심 재정 350兆 상반기 집행
- “CCTV로 마약사범 잡는다”…정부, 물리보안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육성
- 눈길에 견인되는 사이버트럭, 테슬라의 '굴욕' [숏폼]
- 트럼프 “추워 죽더라도 투표장 나와!”…美 공화당 경선 개막
- [속보]한동훈 “총선 승리해서 의원 정수 250명으로 줄이겠다”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IBK 기업은행 글로벌 비대면 성능개선 완료
- 대전시, 자체 인공위성 쏜다…'대전 위성 프로젝트'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