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구단 사상 첫 해외서 팬 초청 투어 개최…참가자 12명 투어 전액 무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FC가 태국 치앙마이 전지훈련지에서 구단 역대 최초로 팬 초청 투어를 연다.
광주는 16일 보도자료로 "2023시즌 역대급 성적을 거두는 데 큰 힘이 되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자 2024시즌 전지훈련지인 태국 치앙마이에 팬들을 초청하는 특별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팬 투어는 광주현대병원 허정필 원장으로부터 2,000만 원을 후원받아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광주 FC가 태국 치앙마이 전지훈련지에서 구단 역대 최초로 팬 초청 투어를 연다.
광주는 16일 보도자료로 "2023시즌 역대급 성적을 거두는 데 큰 힘이 되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자 2024시즌 전지훈련지인 태국 치앙마이에 팬들을 초청하는 특별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2023시즌 K리그1 3위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출전권을 획득한 광주는 평균 관중 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고, 입장권 수익은 8배가 증가하는 등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번 일정은 13일 무안공항을 출발해 18일까지 4박 6일간 치앙마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뒤, 훈련 현장을 관람하고 선수단과 저녁 만찬 겸 팬 미팅을 함께한다. 지난 12월, 포항과의 정규리그 홈 최종전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 12명에게 왕복 항공료와 숙박비 등을 포함한 투어 비용 전액을 무료로 제공한다.
친구들과 함께 경기장을 찾았다가 팬 투어에 당첨된 김종오 씨는 "추첨 당시, 강기정 시장님이 가장 먼저 뽑아준 행운의 주인공이 바로 나"였다며 "그날 축구장에 동행한 친구들을 위해 선수 사인을 많이 받아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타르 월드컵 이후 축구장을 찾기 시작했다는 대학생 정주경 씨는 "시즌 초반 홈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두는 광주 축구에 반해 올 시즌 내내 경기장을 찾게 됐다. 이번 투어를 통해 광주 축구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빛고을 서포터즈 총무팀장으로 '올댓광주'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임민석 씨는 "감독님이 올 시즌 새로 준비한 전술이 무언지 직접 확인하고 싶다. 문민서, 안혁주 등 광주 유스 출신 신인 선수들을 볼 수 있어서 더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팬 투어는 광주현대병원 허정필 원장으로부터 2,000만 원을 후원받아 진행됐다. 광주 임근훈 경영본부장은 "팬분들을 위해 이번 팬투어를 진행하게 되어 아주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런 이벤트가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는 1월 3일부터 31일까지 29일간 태국 치앙마이에서 1차 전지훈련을 실시하며, 짧은 휴식을 취한 뒤 2월 4일 제주로 떠나 2차 전지훈련에 돌입한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광주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팀 클린스만 K-log] “무조건 우승!” 클린스만호, 전 세계 팬 공항 마중 속에 도하 입성 완료 - Bes
- [하비비 카타르] 추억의 마스코트가 반기는, 아시안컵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Best Eleven
- [b11 현장] 박동혁 감독, “아시아 쿼터 포함해 외국인 선수 네 명을 보유할 생각” - Best Eleven
- [b11 현장] 제주 취임 일성 밝힌 'K리그 최고령' 김학범 감독, "나이는 숫자, 어리다고 생각 프레쉬
- 슈퍼 컴퓨터가 예측한 아시안컵 우승 확률… 日의 우승 확률 24.8%, 14.3%인 한국의 두 배 이상 -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