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에미상 휩쓴 '성난 사람들', 작품상·감독상 등 8관왕(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난 사람들'이 미국 에미상에서 8관왕을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제75회 에미상(Emmy Awards)이 1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피콕 극장에서 열린 가운데,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BEEF)이 TV 미니시리즈·TV 부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주연상(앨리 윙) 의상상 편집상 캐스팅상 등 8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티븐 연, 골든글로브·크리틱스 초이스 이어 에미상 남우주연상 '쾌거'
제75회 에미상(Emmy Awards)이 1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피콕 극장에서 열린 가운데,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BEEF)이 TV 미니시리즈·TV 부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주연상(앨리 윙) 의상상 편집상 캐스팅상 등 8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어 이성진 감독은 "이 자리에 서보니 정말 위대한 사람들과 함께했다는 걸 다시 한번 체감한다"며 함께한 배우들과 제작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스티븐 연은 남우주연상을, 앨리 윙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앞서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 이어 에미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스티븐 연은 "큰 영광이자 축복이라고 생각한다"고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여러 사람의 이름이 생각난다. 저를 지켜준 매우 많은 사람이 있었다. 이 자리에 있도록 지지해 준 사람들이 많았다. 이성진 감독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2023년 4월 공개된 '성난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도급업자 대니(스티븐 연 분)와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사업가 에이미(앨리 윙 분)가 마트에서 운전 문제로 악연을 맺은 뒤 서로에게 복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10부작 드라마다.
'성난 사람들'은 한국계 작가 겸 감독 이성진이 연출과 제작 및 극본을 맡았고 한국계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작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또한 공개 이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시청 시간을 순위로 매기는 넷플릭스 TOP10에 5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에미상은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ATAS)가 주최하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은 제74회 에미상에서 연출상(황동혁 감독) 남우주연상(이정재) 여우 게스트상(이유미)을 비롯해 미술상 특수시각효과상 스턴트 퍼포먼스상을 받으며 6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홀로 시의원 두명 보좌…'의정 최일선' 정책지원관의 하루
- 빛바랜 '한동훈 효과'?…스포트라이트에도 당 지지율 정체
- 野, 이재명 피습 '경찰·총리실' 정조준…與 '이슈 물타기' 비판
- [댄스 챌린지②] 정세운 "제 건 해볼 만하다?"…'춤알못'의 도전기(영상)
- 김태리, '사랑'으로 정의한 '외계+인'[TF인터뷰]
- 삼성·SK하이닉스, 622兆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정부 지원 환영"
- OCI 통합 소식에 직원들 '불안'…진화 나선 한미 "리더십 변화 없다"
- '용띠' CEO 매일유업 김선희…작년보다 올해 더 기대되는 이유 [TF초점]
- '1兆 대어' 에이피알, 우리사주 공모 앞둬…임직원들 셈법 분주
- [취재석] 'CES 2024'로 확인한 미래 '퀀텀 점프'…AI 서비스업 중심 '대전환'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