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호 사령탑' 독립야구 경기도 대표팀, 국제대회 IPBS 출격

박연준 기자 2024. 1. 16. 12: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승호 감독이 이끄는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대표팀이 국제 대회인 IPBS(Intercontinental Professional Baseball Series) 출격을 앞뒀다.

경기도 야구·소프트볼협회 관계자는 16일 MHN스포츠와 전화에서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대표팀이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콜롬비아 바랑키야시 에드가 렌테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IPBS 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양승호 감독이 이끄는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대표팀이 국제 대회인 IPBS(Intercontinental Professional Baseball Series) 출격을 앞뒀다.

경기도 야구·소프트볼협회 관계자는 16일 MHN스포츠와 전화에서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대표팀이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콜롬비아 바랑키야시 에드가 렌테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IPBS 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표팀 사령탑은 양승호 감독이 맡는다. 대표팀은 오는 19일 콜롬비아 출국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양승호 대표팀 감독은 지난 2011년부터 2012년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감독과 2017년부터 2020년 독립야구단 파주 챌린저스 감독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대표팀 선수 선발 과정은 경기도 야구협회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대표팀 감독, 코치 및 독립야구단 각 팀 감독으로 구성된 선발위원회에서 지닌해 11월 6일~7일 1, 2차에 걸쳐 공개 트라이아웃을 진행했다. 이후 협회 위원회 회의를 거쳐 보다 투명하게 최종 명단을 확정했다.

IPBS 대회는 기존 라틴아메리카 시리즈로 펼치던 경기를 남미 국가 외 아시아, 북미 등 다른 대륙 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범위를 넓혔다. 올해 콜롬비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국가를 순회하며 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한국 독립야구단 대표팀의 경우, 향후 5년간 IPBS 대회 참가를 확정했다.

2024 IPBS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대표팀 명단 (총 29명)

감독 : 양승호

투수코치 : 구자운

타격코치 : 김세훈

투 수 :  지윤, 최종완, 박승수, 이현민, 정채운, 조선명, 최미르, 공민석, 안현석, 이현민, 이준우, 진현우(이상 12명)

포 수 :  이명원, 최다인(이상 2명)

야 수 :  나용훈, 김차민, 이정재, 김지언, 김재원, 노승환, 김윤범, 박찬형, 이시맥, 최현성, 박건우, 박승환(이상 12명)

 

사진=롯데 자이언츠, 경기도 야구소프트볼협회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