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교육감, 결대로 성장 ‘청소년뮤지컬단’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13일 인천시교육청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청소년뮤지컬단 제6회 정기공연에 참석해 "빛깔이 다른 26명의 학생들이 모여 아름다운 공연을 창작했다"며 "오늘의 공연이 결대로 자란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청소년뮤지컬단은 인천 중¤고 재학생과 학교밖 청소년 26명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청소년뮤지컬단은 인천 중¤고 재학생과 학교밖 청소년 26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6회 정기공연에서는 다문화가정 청소년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며 엄마의 사랑을 이해하게 되는 내용을 담은 뮤지컬 ‘엄마’를 선보였으며, 공연은 예매 시작 3일 만에 2회 공연 모두 매진(1,172석) 되는 등 학생, 학부모의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청소년뮤지컬단 참여 학생은 “뮤지컬단이 계기가 되어 뮤지컬 배우를 꿈꾸게 되었고, 관련학과 진학을 준비하고 있다”며 “청소년뮤지컬단을 만나 소질과 적성을 찾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결대로 교육’이라는 의미 속에 인천교육의 현재와 미래가 담겨있으며, 2020년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를 만들어 학생 중심의 교육을 지원했듯,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과 지원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성장경로를 지원하는 개별 맞춤형 인천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인천)|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강희 “연기 쉰 지 3년…고깃집 설거지 아르바이트” (전참시)
- 린, 초유의 방출 위기…심경 고백하며 끝내 오열 (현역가왕)
- ‘이별’ 이동해·이설, 각자의 길 찾아 나선다 (남과여)
- 신문 배달하던 20대 덮친 음주 운전자…뻔뻔함 극치 (한블리)
- ‘집단 성폭행’ 최종훈, 슬금슬금 돈벌이 시동…소통 호소인 [종합]
- ‘이혼’ 김병만, 가정 폭력 혐의로 송치…전처 폭로에 ‘묵묵부답’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결혼 임박? “좋은 아빠 준비하고자” (신랑수업)
- ‘재계 2위’ 재벌 손자, 충격의 ‘허위사실’ 유포…대혼란 (금수저 전쟁)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