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공공기관 채용정보도 워크넷에서 확인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1월 17~1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고용정보원의 부스에서는 채용담당자의 일대일(1:1) 상담 뿐 아니라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경영사무·정보화·연구 분야의 현직자가 취업준비 방법, 합격 스펙, 업무 강도 및 만족도 등 생생한 취업 후기를 전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은 1월 17~1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기획재정부 주최로 약 150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자 및 취업준비생 3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올해 정규직, 공무직, 청년인턴 등 최소 60명 이상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취업지원 대상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경력단절여성, 지역인재 등에 대한 우대가점 부여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열린 채용을 지속해오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의 부스에서는 채용담당자의 일대일(1:1) 상담 뿐 아니라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경영사무·정보화·연구 분야의 현직자가 취업준비 방법, 합격 스펙, 업무 강도 및 만족도 등 생생한 취업 후기를 전수한다.
채용정보 외에도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채용공고를 검색할 수 있는 ‘워크넷’ ▷직업 훈련·교육과정을 제공하는 ‘HRD-Net’ ▷청년 정책 정보 제공 플랫폼인 ‘온통청년’ 등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한다.
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해 한국고용정보원의 뉴스레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구독한 참관객을 대상으로 기념품도 지급한다.
김영중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 인재들이 원하는 취업정보를 얻어 채용기관과 구직자간 정보 격차가 해소되길 바란다”며 “공정사회 실현을 위한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우수한 인재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민영 “다 지겹다” 前남친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직접 입 열었다
- '성난 사람들' 스티븐 연, 美 크리틱스초이스 남우주연상도 탔다
- 길 가는데 '퍽퍽'…외국인 여학생 '묻지마 폭행'한 한국인 남성
- “월급 루팡 중” 9급 공무원, ‘허위출장’ SNS 인증샷…일파만파
- 블핑 리사 국민영웅 되더니…어린이날 만나고픈 인물 BTS와 어깨 나란히
- 6살 딸 앞에서 잔혹하게 살해당한 엄마…"스토킹범에 사형을"
- 쥐 잡다가 "펑"... 20통 뿌린 가정집 이렇게 폭발했다
- 한효주, ‘故이선균 죽음 진상규명 촉구’ 한마음?…기자회견 사진 게시
- "늦었지만 고 이선균 님의 명복을"...가수 이승환도 요구했다
- 조개구이 먹다가 입안에서 ‘잭팟’…‘3억대 희귀 진주’ 찾은 女, 태국 들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