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배터리' 진심인 삼성SDI, 전고체 개발 인력 대거 뽑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I(006400)가 전고체 배터리 관련 인재 영입을 추진,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SDI는 이들 부서 수행 업무에 전고체 배터리 개발 관련 업무를 포함했다.
삼성SDI는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미래 배터리 시장의 게임 체인저인 전고체 배터리 사업화를 본격 추진할 것"이라며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전담조직 신설 후속…"로드맵 차질 없게 제품 개발"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삼성SDI(006400)가 전고체 배터리 관련 인재 영입을 추진,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2025년 대형 셀 개발을 통한 2027년 양산 로드맵에 차질이 없도록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지난 12일 △SDI연구소 △소형전지사업부 △중대형전지사업부 △공정·설비 R&D센터 △글로벌 안전·기술센터 △전자재료사업부 경력사원 채용 공고를 동시에 냈다.
눈에 띄는 건 SDI연구소와 중대형사업부, 공정·설비 R&D센터 채용이다. 삼성SDI는 이들 부서 수행 업무에 전고체 배터리 개발 관련 업무를 포함했다.
지난해 조직 개편에서 전고체 배터리 전담 조직 'ASB(All Solid Battery) 사업화 추진팀'을 신설함에 따라 관련 인력을 충원하려는 목적이다.
채용 규모에 대해서는 명시하지 않았지만 상당 규모의 석·박사급 인력이 채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고체 배터리 로드맵대로 제품 개발을 완료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삼성SDI는 전고체 배터리를 '게임 체인저'로 평가하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제품이다. 에너지 밀도가 높아 주행거리를 대폭 늘릴 수 있는데, 화재 안전성까지 갖춰 '꿈의 배터리'로 불린다. 삼성SDI는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다.
삼성SDI는 지난해 수원 연구소에 S라인이란 이름의 전고체 파일럿 라인을 준공하고 6월부터 시제품을 생산 중이다. 현재 소형 셀 개발 단계로 내년까지 대형 셀을 개발한 뒤 2027년 양산에 돌입한다는 구상이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미래 배터리 시장의 게임 체인저인 전고체 배터리 사업화를 본격 추진할 것"이라며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