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호반건설 '위파크 일곡공원' 903가구 일반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광주광역시 북구 삼각동 일곡공원에 짓는 '위파크 일곡공원'(투시도)을 공급한다.
100만여㎡ 규모의 일곡공원과 붙어 있는 숲세권 단지로 조성돼 관심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곡지구는 광주시에서도 명문학군으로 꼽힌다.
단지 300m 이내엔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개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곡지구 생활인프라 이용 편리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광주광역시 북구 삼각동 일곡공원에 짓는 ‘위파크 일곡공원’(투시도)을 공급한다. 100만여㎡ 규모의 일곡공원과 붙어 있는 숲세권 단지로 조성돼 관심을 끈다.
민간공업 특례사업으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총 1004가구로 이뤄진다. 이 가운데 90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675가구, 138㎡ 228가구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전체 공원부지의 30%에 아파트를 건설할 수 있다. 하지만 광주시는 9%까지만 허용해 다른 사업지보다 녹지 공간이 많다. 단지 산책로와 공원이 바로 연결되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곡지구는 광주시에서도 명문학군으로 꼽힌다. 반경 1㎞ 내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13개 학교가 있다. 단지와 학교가 가까워 유해시설 및 혐오시설이 인근에 들어올 수 없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은행, 병원 등 각종 상업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300m 이내엔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개발될 예정이다. 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동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주변 도로망이 다양하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자연환기가 되는 맞통풍 구조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 층고를 우물천장을 포함해 기존(2.3m)보다 12㎝ 높인다. 또 개인의 취향에 맞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둥 없는 광폭 거실 설계를 적용한다. 친환경 실크 벽지를 사용하고, 다용도실은 생활가전 설치가 가능하도록 넓게 구성한다.
분양관계자는 "일곡지구는 최근 공급된 아파트가 2001년 준공일 정도로 20년 이상인 노후 아파트가 많다"며 "중대형 신축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많다"고 말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도 안 됐는데 "벤츠와 나란히" 상복 터진 車
- 침착맨·랄로 줄줄이 넘어오더니…네이버 '치지직' 일냈다
- '전기차' 대세 굳히나…대확산 신호탄 터졌다
- "여기가 끝판왕 직장"…'1억7000만원' 연봉킹 회사 어디?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칭찬하지 마세요"…철학자 한마디에 경영진 뒤집어졌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황정음 "'내 집이니 나가'란 남편 말에 집 사"
- 류준열, 한소희와 이별 후 SNS 재개…첫마디가
- "90분간 뺨 맞아" 학폭 의혹 '여배우' 송하윤…"일면식도 없다" [전문]
- "뱃살 쏙 빠져요"…윤은혜, 아침마다 마시는 '주스' 뭐길래 [건강!톡]
- 푸바오 중국행 D-1…강철원 사육사 "그날이 오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