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교육박람회서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 운영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1. 16. 1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에이치엔 에듀(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는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이하 교육박람회)'에서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인 '원더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체험 공간 플랫폼 '원더버스'는 놀이와 교육을 결합해 3D 메타버스 환경에서 구현한 학습 경험 플랫폼(이하 LXP)이다.

이번 교육박람회 내 '원더버스' 체험공간에서는 문화 다양성과 관련된 주제로 문화유산을 학습하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에듀는 오는 17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교육박람회에서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엔에이치엔 에듀(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는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이하 교육박람회)’에서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인 ‘원더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박람회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체험 공간 플랫폼 ‘원더버스’는 놀이와 교육을 결합해 3D 메타버스 환경에서 구현한 학습 경험 플랫폼(이하 LXP)이다.

AI 기반의 학습진단과 튜터링이 제공되는 원더버스는 학생과 교사가 각각 ‘원더플레이’와 ‘원더클래스’로 분리된 채널에 접속해 자신의 환경에 맞는 콘텐츠를 즐기고 학습관리를 할 수 있는 게 큰 특징이다.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 문해력)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 동영상 시청, 미션 수행, 퀴즈, 게임을 비롯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 기능도 구현하는 등 디지털 AI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교육박람회 내 ‘원더버스’ 체험공간에서는 문화 다양성과 관련된 주제로 문화유산을 학습하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체험공간을 방문해 PC로 ‘원더버스’에 접속하면 내 아바타가 등장해 문화유산을 접하는 활동을 시작한다.

국가유산 축제 기획자가 되어 문화유산의 종류와 의미를 알아 보고 유형문화재인 창덕궁과 불국사를 둘러볼 수 있다.

창덕궁은 상상의 동물 해태, 경복궁은 금돼지와 탐방하며 퀴즈를 풀면 다음 활동으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무형문화재인 탈춤과 줄타기 영상을 보고 아바타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되었다.

NHN에듀 콘텐츠전략실에서는 17일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전국 교사들을 위한 세미나로 ‘우리반 수업을 바꾸는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준비했다.

제7회 국제교육 콘퍼런스 ‘에듀콘’에서는 NHN에듀 여원동 대표가 18일 12시부터 40분 간 원더버스의 탄생과 향후 계획을 청중들과 공유한다.

교육박람회 기간 중 체험공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버스’와 학생관리 솔루션 아이엠티처를 결합해 1년 사용 시 총 결제 금액의 5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한편 오는 3월 공식 런칭을 앞둔 ‘원더버스’는 실제 교육현장과 협업해 만든 교과 연계형 세계시민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

이번 교육박람회에서 선보인 국가유산을 포함해 제로헝거, 쓰레기 문제, 멸종위기종, 우리고장, 기후위기 등의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