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부동산 매입원가보장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WECL)는 부동산 매수자가 향후 몇 년 내에 가격 하락 시 하락 차액을 보상해주는 '매입원가보장제'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기존 부동산 보유자 또는 매입 직후 매입원가보장 상품에 가입하고 향후 자신이 매입한 부동산의 가격이 하락하면, 매도에 따른 가격 손실 차액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WECL)는 부동산 매수자가 향후 몇 년 내에 가격 하락 시 하락 차액을 보상해주는 ‘매입원가보장제’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상품은 부동산 업계에서 시도된 적이 없는 부동산 가격보장형 상품으로, 국내 1군 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선보인다”며 “소비자가 손실보상신청을 하면, 최초 매입 당시 금액 대비 손실금액 기준을 투명하고 공정히 하기 위해 공인감정평가기관을 통해 현재 시가를 감정평가 절차를 거쳐 보상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매입원가보상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란 "이라크 내 모사드 첩보시설에 미사일공격"…더 커진 확전우려(상보)
- “놀라서 소리도 못 질렀다”…女 유학생이 길거리서 당한 ‘묻지마 폭행’
- “두 마리 잡았어, 한 마리 남았어” 범인은 아들이었다 [그해 오늘]
- 전청조 “남현희·경호실장 이씨 공범…투자금 셋이 나눠 환전”
- “담배 피는데 뒤통수 때려” 60대 경비원 폭행, 왜 시작됐나
- ‘심은하 남편’ 지상욱, 총선 불출마 선언…“尹 정부 성공 위해 밀알 되겠다”
- '개미 지갑으로 M&A?'…주주만 속탄다
- 설 성수품 최대 60% 할인…농축산물·수산물 어디서 구입할까
- '작년 10월 19일 패배 잊지 않겠다"...더 단단해진 이승엽 두산 감독
- ‘집단 성폭행’ 버닝썬 게이트, 최종훈 복귀 움직임 ‘술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