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CAR-T세포치료제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과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K이노엔은 최근 키메릭항원수용체(CAR)-T세포 치료제 연구과제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HK이노엔은 CAR-T세포에 면역관문인자 'HLA-G'의 활동을 억제하는 항체를 접목한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HK이노엔은 암세포를 죽이면서 환자 면역반응을 회복시켜 정확도와 안전성을 높인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은 최근 키메릭항원수용체(CAR)-T세포 치료제 연구과제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HK이노엔은 CAR-T세포에 면역관문인자 'HLA-G'의 활동을 억제하는 항체를 접목한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HLA-G 양성 고형암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비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번 사업 지원을 통해 임상 1상시험에 착수할 계획이다.
HLA-G는 인체 면역반응에 관여하는 면역관문인자다. 태반을 제외한 정상 세포에서는 나타나지 않고 특정 암세포에 과다하게 발현돼 면역체계를 망가뜨린다. HK이노엔은 암세포를 죽이면서 환자 면역반응을 회복시켜 정확도와 안전성을 높인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송근석 HK이노엔 R&D총괄 부사장은 "첨단바이오의약품 대표주자인 세포·유전자치료제의 가치에 주목하고 자체연구, 공동연구, 위탁개발생산(CDMO), 위탁생산(CMO)을 진행하고 있다"며 "혁신 치료제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금에 넣었으면 4000만원 벌었을 텐데"…LG엔솔 '쇼크'
- "10억 넘던 아파트가 이제는…이 가격엔 도저히 못 팔아"
- BMW·아우디가 어때서…"대표님, 벤츠가 그렇게 좋아요?"
- 대기업 안 부럽다…"2년마다 전직원 해외여행 가요"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LG유플이 70억 쐈다"…상장하자마자 대박난 회사
- 전청조 "남현희·경호원도 공범…셋이 투자금 나눴다"
- "한국, 공인에 금욕주의 요구"…'이선균 사건' 꼬집은 외신
- 전 남친 2.5억 생활비 의혹에…박민영 "지긋지긋"
- '정준영 황금폰' 멤버 최종훈, 日서 활동 재개?…움직임 포착
- 시장서 산 조개 먹다가 횡재…'3억짜리 희귀 진주'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