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펀드 판매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판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판매 서비스 출시 이후에도 고령투자자 등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한 추가 보호 장치 마련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펀드 판매 서비스 출시로 주식, 채권, 발행어음에 이어 펀드까지 투자 상품 라인업이 확대되면서 카카오뱅크의 투자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7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아 펀드 판매 서비스 출시를 준비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판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첫 자체 라이선스 기반 투자 서비스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운용성과, 위험통계지표 등을 검토하여 6개 공모 펀드 상품을 엄선했다. 주로 선진국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아시아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미국 배당 주식과 채권에 집중하는 펀드, 금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펀드, 미국 기업 채권 위주 펀드, 공모주와 국공채 투자 펀드 등이다.
새롭게 내놓은 서비스인 만큼 투자 경험이 없는 고객들도 명확하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가입 전 투자성향 분석을 거쳐야 한다. 투자 가능 금액, 투자 경험 등 7개 질문에 답하면 되는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고객 성향 대비 위험한 상품은 가입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안전장치를 갖췄다.
상품 설명은 정확하면서도 쉽다는 게 카카오뱅크 측 설명이다. 예를 들어 매입, 환매와 같은 투자설명서의 어려운 용어를 투자, 출금으로 설명하며 상품 안내 페이지에서 펀드의 주요 특징을 세줄 요약해 제공한다. 고객 문의가 많은 내용은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사전 설명한다.
가입 시에는 원금 손실 가능성에 대한 내용을 OX 퀴즈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한다. 또 펀드 가입 이후에도 월별 리포트를 통해 수익률, 펀드 포트폴리오 변동을 제공하여 투자한 상품 현황을 알기 쉽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판매 서비스 출시 이후에도 고령투자자 등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한 추가 보호 장치 마련을 검토할 계획이다.
가입 절차는 춘식이와 대화하듯 이뤄진다. 투자규칙, 투자금액, 가입 내역 요약 등을 대화형 인터페이스 안에서 대답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또한 자신과 같은 투자성향을 가진 다른 고객들의 한 달 투자금액, 평균 수익률 등을 비교할 수 있게 하여 투자에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뱅크는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국내·해외주식 투자, 약속한 수익 받기 등 다양한 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펀드 판매 서비스 출시로 주식, 채권, 발행어음에 이어 펀드까지 투자 상품 라인업이 확대되면서 카카오뱅크의 투자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펀드 판매 서비스는 증권사와의 제휴가 아닌 자체 라이선스 기반으로 선보인 서비스라는 특징이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7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아 펀드 판매 서비스 출시를 준비해왔다.
카카오뱅크는 투자 관련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6개인 펀드 상품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카카오뱅크 고객만을 위한 전용 펀드 상품 출시 여부도 검토하고 있다. 또 공모주 정보 제공 등 관련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