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소식]하나금융그룹, 인천 지역 위기 임산부를 위한 기부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의미 있는 지역 사회 공헌에 나섰다.
하나금융그룹은 최근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인천 지역의 위기 임산부를 위한 기부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의미 있는 지역 사회 공헌에 나섰다.
하나금융그룹은 최근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인천 지역의 위기 임산부를 위한 기부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9월 인천 청라 베어즈베스트 청라에서 개최됐던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참가 선수와 함께 참여한 행복 나눔 활동으로 조성됐다. 당시 대회 참가 선수들이 상금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그룹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또 하나금융그룹이 '에브리버디홀(Every Birdie Hole)'로 지정한 1번과 11번 홀에서 버디 이상을 기록할 때마다, 그리고 17번홀 세컨샷 지점에 설정된 '하나ESG존'에 공이 안착할 때마다 적립된 추가 기부금까지 총 7000만원이 모였다. 이번 기부금은 미혼모 보호 및 출산 지원 시설인 인천 자모원과 미혼모 및 한부모, 조손 가정 복지 증진을 위한 비영리 사단법인 여선인권동감에 전달돼 경제적,심리적,신체적어려움 등 출산과 양육에 도움이 필요한 인천 지역의 위기 임산부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기부 활동이 인천시의 위기 임산부 지원 사업과 더불어 위기 임산부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과 같은 사회, 경제적 효과가 큰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병권 하나은행 경인영업본부 지역대표는 "인천 청라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조성된 기부금으로 인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뜻깊은 길이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드림타운이 조성될 인천시와 함께 꾸준한 ESG 협력 사업을 이어가며 지역 현장에서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2022년에도 대회에서 조성된 기부금을 인천 서구 폐지수거 어르신과 여학생 등 취약계층 1000명에게 전달한 바 있다. 인천 청라 소재 그룹 연수원인 하나글로벌캠퍼스는 코로나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 바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 상생형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청라에 건립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균형 발전 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실이 더 잔인..“박수홍만 법카 못 쓰게 했다”
- 전청조 “남현희 사기 공범 맞다, 범죄에 가장 큰 역할”
- “100세에 만나자” 임영웅, 98세 팬 기억하고 휠체어 에스코트
- 서정희 “유방암 투병에 ♥연하 남친도 머리 밀어, 내 머리 깎아주겠다고”
- '불륜 의혹' 강경준..상대女는 직장서 해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