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골프존아메리카 션 변 신임 CEO 선임 "미주시장 골프시뮬레이터 사업 확장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존이 미국법인 골프존아메리카의 새 얼굴로 션 변 신임 CEO를 선임했다.
션 변 신임 CE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대 대학원에서 스포츠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08년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에서 다양한 골프 대회 관련 마케팅 및 스포츠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골프존은 미주법인의 새로운 CEO 선임을 통해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 잠재력이 가장 큰 미국에서 현지화 전략을 통한 보다 빠른 해외사업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골프존이 미국법인 골프존아메리카의 새 얼굴로 션 변 신임 CEO를 선임했다.
션 변 신임 CE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대 대학원에서 스포츠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08년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에서 다양한 골프 대회 관련 마케팅 및 스포츠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2014년 한국에 LPGA 아시아 지사를 설립하고 아시아 최고사업책임자(CBO)를 역임했으며, 동양인 최초 및 최연소 LPGA ELT(Executive Leadership Team) 멤버로서 토너먼트, 스폰서십 등을 포함한 LPGA 모든 아시아 사업 총괄 역할을 맡았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롯데 챔피언십'과 같은 다수의 LPGA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는데 공헌한 바 있다. LPGA의 성장과 한국 여자 골프가 세계적으로 동반 성장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골프존아메리카는 2016년 설립된 골프존의 미주법인.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통한 미주시장 진출의 판로 개척과 사업 전개에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2월 현지화 전략을 적용한 스포츠펍 컨셉의 복합 골프문화공간 '골프존소셜' 1호점을 뉴욕 팰리세이드센터에 오픈하고, 8월에는 뉴욕 스카스데일에 2호점을 출점했다. 골프존소셜 사업모델을 선두로 미주시장에서 공격적인 투자 및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LPGA 공식 시뮬레이터 GDR 및 골프존의 기술력을 집약한 다양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소개하는 등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존재감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션 변 신임 CEO는 "20여 년 경력의 골프 업계에서 쌓은 스포츠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존아메리카가 2024년 시작과 함께 글로벌 넘버원 골프 시뮬레이터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23년간 축적된 골프존의 기술력과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골프시뮬레이터 시장의 성장잠재력이 가장 높은 미국 시장에서 가시화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골프존은 미주법인의 새로운 CEO 선임을 통해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 잠재력이 가장 큰 미국에서 현지화 전략을 통한 보다 빠른 해외사업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미국골프재단 NGF(National Golf Foundation)에 따르면 2022년 미국의 골프인구는 2021년 대비 약 360만명이 늘어난 4110만 명으로 글로벌에서 가장 큰 골프시장 갖추고 있다. 특히, 실내 골프 시뮬레이터 등의 오프 코스(off-course)에서 골프를 즐기는 골퍼수가 급격히 증가해 2790만명에 이른다. 온코스(on-course)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미국에서 젊은층 중심의 오프코스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는 것은 골프존 글로벌 사업 확장에 있어 긍정적인 시그널로 해석되고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실이 더 잔인..“박수홍만 법카 못 쓰게 했다”
- 전청조 “남현희 사기 공범 맞다, 범죄에 가장 큰 역할”
- “100세에 만나자” 임영웅, 98세 팬 기억하고 휠체어 에스코트
- 서정희 “유방암 투병에 ♥연하 남친도 머리 밀어, 내 머리 깎아주겠다고”
- '불륜 의혹' 강경준..상대女는 직장서 해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