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업계 최초 연금저축 투자일임금액 300억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는 핀트 연금저축 투자일임금액(AUM)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장기투자에 특화된 핀트 기술력으로 연금저축 출시 약 2년만에 AUM이 300억원을 넘어서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1위, 금융권 전체 2위를 달성했다"며 "개인연금 뿐만 아니라 향후 퇴직연금 일임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운용전략으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알고리즘을 선보여 독보적인 우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는 핀트 연금저축 투자일임금액(AUM)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 10월 핀트가 연계 증권사와 함께 선보인 '연금저축 핀트 투자'는 국내 최초 비대면 투자일임 연금저축 서비스다. 핀트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기존 연금저축을 가져오거나 신규 개설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증권 연금저축 고객은 마블(M-able) 핀트 자율주행에서 계좌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페이북과 페이코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핀트는 투자일임으로 운용되는 연금저축 핀트 투자를 통해 시작부터 끝까지 알아서 관리해주는 편의성과 전문성을 앞세워 꾸준한 성장세를 이끌어왔다.
연금저축 핀트 투자 수익률도 전체 연금저축 시장 평균 수익률 대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전체 금융권 평균 수익률은 5.95%, 최근 3년간 수익률도 0.62%인 반면 연금저축 핀트 투자에 적용된 알고리즘의 누적 수익률은 33.62%(적극투자형)를 기록 중이다. 대표적인 투자 위험지표를 나타내는 표준편차도 0.03% 수준으로 장기 투자에서의 독보적인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장기투자에 특화된 핀트 기술력으로 연금저축 출시 약 2년만에 AUM이 300억원을 넘어서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1위, 금융권 전체 2위를 달성했다”며 “개인연금 뿐만 아니라 향후 퇴직연금 일임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운용전략으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알고리즘을 선보여 독보적인 우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사막서 전기차 담금질”…현대차·기아 美 모하비 주행시험장을 가다
- 연초부터 꿈틀대는 공모주...상장시계 빨라진다
- 존폐 기로 선 단통법… 총선 핵심 쟁점 부상
- 대전시, 자체 인공위성 쏜다…'대전 위성 프로젝트' 스타트
- 한국인 , 한 달 유튜브 시청 시간 '1000억분'
- 美 뉴욕 중심에 '욱일기' 인력거…서경덕 “항의 메일에도 조치 없어”
- 쓰레기통서 주운 미드 '프렌즈' 대본 낙찰가 얼마?
- 정부, 中 태양광 굴기 꺾을 한방 '탠덤' 상용화에 올인
- 올해 공공SW 사업 예정치 불과 1.1%↑…“상용SW 25% 인상은 긍정적”
- [반도체 민생토론]세계 최대 메가클러스터 기대 한 목소리...尹 “치열한 속도전”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