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주째 -0.01%… 전세가는 상승세 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과 전세 가격이 상반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R114 집계 기준으로 1월 들어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는 2주 연속 -0.01%를 기록하며 내림세가 이어졌다.
서울 아파트값은 2주 연속 0.01% 하락했다.
반면 신도시는 0.01% 떨어져 2주 연속 내림세가 계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과 전세 가격이 상반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R114 집계 기준으로 1월 들어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는 2주 연속 -0.01%를 기록하며 내림세가 이어졌다. 전셋값은 상승 폭이 축소되긴 했지만 여전히 0.01% 올랐다.
서울 아파트값은 2주 연속 0.01% 하락했다. 서울은 대단지 중소형 면적을 중심으로 가격이 하향 조정됐다. △도봉구(-0.05%) △중구(-0.05%) △중랑구(-0.05%) 등이 하락했다. 경기·인천은 보합(0.00%)을 기록했다.
전세시장은 지역별 선호단지에 따라 등락이 갈리는 양상이다. 서울이 0.02% 상승했고 경기·인천도 0.01% 올랐다. 반면 신도시는 0.01% 떨어져 2주 연속 내림세가 계속됐다.
김성훈 기자 tarant@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은 죽음이었다”… 이혜정, 45년만 이혼합의서 작성
- [단독]아내 때려 숨지게 한 대형로펌 변호사, 가정폭력으로 두번이나 이혼소송 당해
- 서정희, 6세 연하 애인 첫 공개… “반한 이유는…”
- [속보] 김정은 “‘전쟁시 대한민국 완전 점령해 공화국 편입’ 헌법 반영”
- 류호정, “탈당하고 의원직 내려놓는다…정의당, 다시 민주당 2중대로”
- ‘3년 연기중단’ 최강희 “고깃집서 설거지 아르바이트”
- 김무성, 이인제, 박지원, 정동영…권토중래 노리는 올드보이들
- 체감온도 ‘영하 56도’ 실화?…북극 한파 덮친 미국 ‘비상’
- “결혼해 애 낳아 키우면 최대 1억여원”…파격지원 지자체 어디?
- 박민영측 “2.5억 생활비? 계좌가 사용된 것 뿐 생활비 아냐”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