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역세권 1045세대… 대부분 전용 49∼59㎡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 송내동 부천송내 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탄생하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투시도)이 이달 중 분양된다.
성우아파트, 건우2·3차아파트, 동신2차아파트 등 소규모재건축사업과 삼익아파트1·2·3·5동에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과 함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반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부천시 송내동 부천송내 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탄생하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투시도)이 이달 중 분양된다. 총 1045가구 중 일반분양은 225가구다. 대부분 전용면적 49~59㎡ 규모의 소형 평수로 공급된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부천에서 역세권 입지를 갖춘 대단지 아파트로 평가된다.
16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부천시 아파트 16만1848가구 중 입주한 지 20년 이상된 노후 단지는 10만3202가구로 63.76%에 이른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내동의 경우 노후주택 비율이 58.22%로 아파트 절반 이상이 입주 20년 이상의 노후 아파트다.
이렇다 보니 송내동 일대는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수의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실제로 송내역과 중동역 인근에서 공공주택복합사업이 진행 중이다. 송내3-1구역, 송내3-2구역에 재건축사업이 예정돼 있다. 성우아파트, 건우2·3차아파트, 동신2차아파트 등 소규모재건축사업과 삼익아파트1·2·3·5동에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과 함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반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다. 2개 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송내역은 용산행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곳으로 신도림까지 17분대, 용산까지 30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전용면적 49㎡ 타입의 경우 3베이(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거실 개방감 및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전용면적 59㎡ 타입은 타워형 구조로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공간으로 구성했을 뿐 아니라 드레스룸 등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1, 2단지 사이 중앙어린이공원뿐 아니라 각 단지 내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테마 놀이터와 물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2개소의 어린이 놀이터 등이 계획돼 있어 아동친화적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영주 기자 everywher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은 죽음이었다”… 이혜정, 45년만 이혼합의서 작성
- [단독]아내 때려 숨지게 한 대형로펌 변호사, 가정폭력으로 두번이나 이혼소송 당해
- 서정희, 6세 연하 애인 첫 공개… “반한 이유는…”
- [속보] 김정은 “‘전쟁시 대한민국 완전 점령해 공화국 편입’ 헌법 반영”
- 류호정, “탈당하고 의원직 내려놓는다…정의당, 다시 민주당 2중대로”
- ‘3년 연기중단’ 최강희 “고깃집서 설거지 아르바이트”
- 김무성, 이인제, 박지원, 정동영…권토중래 노리는 올드보이들
- 체감온도 ‘영하 56도’ 실화?…북극 한파 덮친 미국 ‘비상’
- “결혼해 애 낳아 키우면 최대 1억여원”…파격지원 지자체 어디?
- 박민영측 “2.5억 생활비? 계좌가 사용된 것 뿐 생활비 아냐”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