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오늘 아침도 영하 7도 추위…낮부터 풀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일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가운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고 있다.
다만 17일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안팎(강원 내륙·산지 영하 10도 안팎)으로 낮아 추울 것으로 보인다.
17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영상 12도, 18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영상 10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5∼영상 13도로 예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가운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고 있다. 이날 낮부터 기온이 올라 17일부터는 추위가 풀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6시 기준, 강원 대관령(평창) 영하 18.7도, 서울 영하 7.1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 북부·동부와 강원 내륙·산지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의 아침 기온은 영하 15도 안팎까지 떨어졌다.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영하 10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영하 5도 이하로 예보됐다.
이날 낮부터 차차 기온이 올라 낮 최고기온은 영상 2∼10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평년(최저기온 영하 12∼0도, 최고기온 영상 1∼영상 8도)보다 다소 높은 수준이다. 다만 17일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안팎(강원 내륙·산지 영하 10도 안팎)으로 낮아 추울 것으로 보인다.
17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영상 12도, 18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영상 10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5∼영상 13도로 예보됐다.
17일 늦은 오후부터 수도권과 충청권에, 밤부터 강원내륙과 강원 남부 산지, 전라권, 경상 서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예보됐다. 낮에는 서울, 인천, 경기 서부와 충남권에 0.1㎜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 눈이 날리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권, 전라권, 강원도, 경기남부는 5㎜ 미만, 서울, 인천, 경기북부, 경상권 1㎜ 안팎 등이다.
1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이다. 다만 서울, 인천, 경기북부는 새벽에, 경기 남부와 강원 내륙은 오전에, 충청권에선 오후에 비 또는 눈이 차차 그칠 것으로 예보됐다.
기민도 기자 key@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한화 장남에 ‘RSU 389억’…경영권 승계수단 악용 우려
- [단독] 김동관 입사 한달, 성과내기도 전에 ‘주식 보상’
- [현장] ‘대륙의 실수’ 샤오미도 전기차 생산…미·EU 견제 통할까
- [단독] ‘이태원 참사’ 감사서 용산구청·용산경찰서 뺀 감사원
- 삼선동이 떨고 있다…화강암 폭파 진동이 주민들 집까지
- 학원가 ‘반강제 방학 특강’ 장사…“안 들을 거면 나가세요”
- ‘대통령실 출신’ 조성경 과기부 1차관, 집 앞 고급식당서 ‘법카’ 사용
- ‘날리면’ MBC 잘못이라는 법원…‘김정숙 여사 보도’ 땐 달랐다
- 클린스만호 아시안컵 첫 경기 승리…후반전은 이강인이 지배했다
- ‘김건희를 수사하라’ 현수막 뗀 서울시 서대문·송파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