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군대서 훈련받고, 여자는 카페서 논다"..AI가 이렇게 그렸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이 그린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이 논란이 되고 있다.
그림에서 남성은 군인, 여성은 카페에서 수다를 떠는 모습으로 그려졌다.
16일 SNS와 온라인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A씨는 "AI에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 키워드를 넣으니 이런 그림이 나왔다"며 "이게 현실이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그림에서도 남성들은 눈을 맞으며 근무를 서고 있고, 여성들은 카페에 둘러앉아 커피를 마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녀갈등 부추길 목적으로 그려졌다" 의혹도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이 그린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이 논란이 되고 있다. 그림에서 남성은 군인, 여성은 카페에서 수다를 떠는 모습으로 그려졌다.
16일 SNS와 온라인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A씨는 “AI에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 키워드를 넣으니 이런 그림이 나왔다”며 “이게 현실이다”고 주장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왼쪽에 남성이, 오른쪽에는 여성들이 앉아있다. 남성들은 전투복에 총을 들고 경직된 표정으로 대기중이다. 반면 여성들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즐겁게 웃는 모습으로 그려졌다.
또 다른 그림에서도 남성들은 눈을 맞으며 근무를 서고 있고, 여성들은 카페에 둘러앉아 커피를 마시고 있다. 남성의 표정은 진지하고 어둡고, 여성들의 모습은 상대적으로 밝게 표현됐다.
해당 그림을 두고 일각에서는 “AI가 ‘성 역할 고정관념’을 반영했다”는 우려가 나왔지만, 남녀 갈등을 부추길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그려진 그림이라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제 하다하다 AI 그림까지 조작하나”라며 “갈등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프롬프트(명령어)를 작성해 만들어낸 그림”이라고 주장했다.
또 다른 네티즌도 “궁금해서 해봤는데 군대 키워드를 안 넣으면 전혀 저런 느낌이 안 나온다”고 말하며 “정교한 키워드 지시가 있었을 것”이라고 의심했다.
#AI그림 #생성형AI #한국20대남녀그림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
- 반반 부부의 결말은 남편 공금 횡령? 코인 투자 전 재산 날릴 위기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