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오늘의 주요뉴스

2024. 1. 16. 0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저작권 관계로 다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뽑는 첫 경선 투표가 영하 30도 북극 한파 속에 시작됩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과반 득표를 차지할지, 2, 3위 후보들이 추격의 기회를 잡을지 주목됩니다.

러시아가 북한은 가장 가까운 이웃이라며, 조만간 푸틴 대통령의 방북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다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 [원문에서 영상 보기] https://news.sbs.co.kr/d/?id=N1007500082

1. 미 공화당 첫 경선 아이오와 당원 투표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뽑는 첫 경선 투표가 영하 30도 북극 한파 속에 시작됩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과반 득표를 차지할지, 2, 3위 후보들이 추격의 기회를 잡을지 주목됩니다.

2. 러 "북, 가장 가까운 이웃…푸틴, 방북 희망"

러시아가 북한은 가장 가까운 이웃이라며, 조만간 푸틴 대통령의 방북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무기 거래 의혹 속에 북한과 러시아의 밀착이 더욱 공고해지고 있습니다.

3. 이강인 '멀티골'…바레인에 3대 1 완승

우리 축구 대표팀이 아시안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바레인을 3:1로 꺾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2골을 몰아치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4. '이태원 참사'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기소 권고

검찰 수사심의위원회가 이태원 참사의 책임을 물어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을 재판에 넘기라고 권고했습니다. 최상범 전 용산소방서장에 대해서는 불기소를 권고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