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한투증권, 손익차등형 ‘글로벌AI빅테크펀드’ 단독 판매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를 15일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반도체 솔루션, 스마트헬스케어 등 미래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산업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한다.
고객을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투자하는 손익차등형 펀드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먼저 떠안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투증권, 손익차등형 ‘글로벌AI빅테크펀드’ 단독 판매
한국투자증권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를 15일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반도체 솔루션, 스마트헬스케어 등 미래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산업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한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만기 전 수익률이 15%에 도달하면 조기 상환한다. 고객을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투자하는 손익차등형 펀드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먼저 떠안는다.
■ 케이뱅크, 신규 고객에게 3만 원 캐시백 제공
케이뱅크는 ‘체크카드 3만 원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케이뱅크의 신규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케이뱅크 계좌를 만든 뒤 체크카드 3종(MY체크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 중 선택해 발급받으면 된다. 케이뱅크 앱의 ‘오늘의 쿠폰’ 탭에서 웰컴 쿠폰을 받은 뒤 어디서나 체크카드로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3만 원이 바로 계좌에 입금된다. 쿠폰은 계좌 개설일로부터 30일간 받을 수 있으며, 받은 날부터 다음 달 말일 전까지 사용해야 한다.
■ 하나은행,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 내 소상공인 플랫폼 ‘사장님 ON’을 통해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 경감을 위해 고객의 투입 정보 및 실제 사업 현황에 맞춰 최적의 정책자금을 분석해 제공한다.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일치율’ 지표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정책자금을 안내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하나은행 거래 여부와 무관하게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트럼프 “죽더라도 투표장 나와라”…혹한 뚫은 치열한 경선
- “정치인들, 빈 깡통처럼 내공없어 시끄러워”…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 인터뷰
- ‘마음 놓고 아이 낳게’ 주택 지원 집중… 韓보다 낮던 헝가리 출산율 24% 껑충
- 정부, 반도체 투자 세액공제 연장한다
- [단독]“AI로 코인 굴려 하루 5% 수익”… 가짜 ‘스위스大 교수’ 내세워 사기
- 서울 1분내 타격… 北 음속10배 IRBM, 사드로 요격 어려워
- 신문, 책 등을 멀리서 보는 40세 이상이다
- 정주영 항만 건설한 중동에, 손자가 조선소 지어 기술료 받는다
- 크렘린궁 “푸틴 조만간 방북… 北과 파트너십 발전”
- [단독]檢 “송영길, ‘탈원전 반대’라며 원자력업체 후원금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