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지역구 여성 후보 30% 의무 공천해야” 외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광주·전남 여성단체가 22대 총선에서 여성 후보 공천을 확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등은 오늘(15일)기자회견을 열고 "21대 국회의원 중 여성 의원 수는 OECD 평균인 33.8%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라며 "총선에서 여성 공천 30%를 의무적으로 실천하라"고 각 정당에 촉구했습니다.
장성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 첫 지급
장성군이 민선 8기 역점사업인 '대학생 등록금 지원 사업' 공약을 이행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장성지역에 거주 중인 대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 등을 제외한 등록금 실부담액을 학기당 200만 원 이내로 지원하는 것으로 장성군은 250여 명의 지역 대학생에게 2023학년도 2학기분 등록금 3억 6000여 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립광주과학관, 야간천체관측 행사 개최
국립광주과학관이 오는 17일 별빛 천문대에서 우주여행과 계절별 별자리 찾기, 대형망원경을 활용한 천체관측 등 겨울 밤하늘을 즐길 수 있는 '별빛학교' 를 운영합니다.
18일에는 천체 망원경의 원리를 배우고 직접 사용해보는 '밤하늘 관측대장'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번개관측'은 날씨를 고려해 이달 16일과 30일 사이 당일 오전 10시에 결정됩니다.
광주 남구 반다비 체육센터 완공…다음 달 임시 개관
장애인들을 위한 생활 체육 시설인 반다비 체육센터가 광주 북구에 이어 남구에도 들어섭니다.
총 사업비 163억 원이 투입된 남구 반다비 체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수영장과 체력단련실 그리고 명상실 등을 갖췄으며, 다음달 임시 개관을 거쳐 오는 3월부터는 모든 시설 개방과 함께 체육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바이든 VS 날리면’…재판부는 왜 MBC 아닌 외교부 손 들어줬나?
- 유기된 반려견…인식칩 자리엔 깊은 상처가
- 행정망 ‘재해 복구’ 이상 없다?…‘이원화’는 언제쯤 [취재후]
- [크랩] 적자 천억 넘는 티빙, 프로야구 중계권에 1,200억 베팅한 이유?
- “식사라도 한 끼”…20대 민원인에 사적 연락한 경찰관 ‘감봉’
- “눈 마주치자 서로 당황했죠”…절도범이 잠복차량 문을 연 순간 [취재후]
- 올해 대전에서 결혼하면 500만 원 받는다…광역시 첫 사례 [오늘 이슈]
- 술 마신 상태에서 봉합 수술…처벌 못하는 이유는?
- 연말정산 간소화 클릭만 하면 끝?…‘13월의 월급’ 되려면
- 일본 카페에서 ‘탕탕탕’…총격 사건으로 1명 사망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