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우주항공청 연계 우주경제 정책 발굴한다…특별전담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가 우주항공청과 연계한 우주경제 정책 발굴에 나섰다.
도는 '우주경제 정책발굴 실무 특별팀(TF)'을 구성해 15일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우주경제 정책발굴 실무TF는 5월 사천에 개청될 예정인 우주항공청의 성공적인 안착과 함께 이와 연계한 도 차원의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우주항공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도는 우주경제 정책발굴 실무 특별팀 구성과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준비단도 1월 중 발족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산업 육성 행·재정 지원체계도 마련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경남도가 우주항공청과 연계한 우주경제 정책 발굴에 나섰다.
도는 ‘우주경제 정책발굴 실무 특별팀(TF)’을 구성해 15일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우주경제 정책발굴 실무TF는 5월 사천에 개청될 예정인 우주항공청의 성공적인 안착과 함께 이와 연계한 도 차원의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우주항공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특별팀에는 이영일 도 정책특별보좌관을 팀장으로 우주항공산업과장, 미래전략추진단장, 투자유치단장, 창업지원단장, 관광정책과장, 공보관, 홍보담당관이 참여한다.
회의는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열고, 필요하면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 경과와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특별팀의 운영방안과 향후 추진 일정을 논의했다.
또 기존 도출된 정책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행·재정적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 제·개정 추진 필요성, 안정적인 지원을 위한 기금 및 특별회계의 설치 검토, 정부 연계 발굴 과제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이영일 도 정책특별보좌관은 “우주항공청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사항을 발굴하고, 우주항공청이 지역과 연계해 성장할 수 있는 정책과제를 적극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는 우주경제 정책발굴 실무 특별팀 구성과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준비단도 1월 중 발족할 계획이다.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준비단을 통해 우주항공청이 설치될 사천시를 중심으로 정주여건을 포함한 도시의 전반적인 기능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jz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심권호, 간암이었다…"알려지는 것 싫고 두려워" 충격 고백
- "3년간 스마트폰·게임 끊어라"…'서울대' 이부진 아들, 입시 노하우 공개
- "돈 쓴 자랑 좀 할게, 근데 왜 이리 슬픈지"…1억 성과급 하이닉스 직원 훈훈
- "처가 10만원, 시댁 30만원"…아내 속이고 봉투에서 돈 빼내 차별한 남편
- 새벽 해변 여자 화장실서 '몰카 1000장' 찍은 변호사…"상습 범행"
- "우리 다음엔 영원히 같이"…구준엽, 서희원 1주기 동상 제막·애절 손편지(종합)
- 과로로 사망 8시간 뒤에도 업무 지시 문자…32세 흙수저 개발자의 마지막
- "우리 집 몇억이야? 나중에 나 줄 거지?"…초4 딸 물음에 부모 '멘붕'
- 서양 쩍벌남들 틈새 오므려 앉은 정해인…"패션쇼서 인종차별, 노골적 패싱"[영상]
- 함소원 母, 진화와 재결합 반대…"뭐하러와" 밀어내며 문전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