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계 누적으로 유령부서에 배정된 '피디', 운명의 캐스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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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단에서 '코미디 소설가'로 활동하는 작가, 우희덕이 신작 '캐스팅'을 출간했다.
2018년 '러블로그'로 세계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코미디 장르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평가받았던 작가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모 피디는 그곳에서 징계 전력이 가장 많고, 독립성과 개성이 가장 강한 피디를 만난다.
방송 정상화, 부적격 방송 인력 퇴출이라는 구호와 맞물려 문제의 피디 두 사람과 그들을 내보내려는 간부들의 '생존 게임'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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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우리는 비극에 캐스팅된 건가요?"(98쪽)
문단에서 '코미디 소설가'로 활동하는 작가, 우희덕이 신작 '캐스팅'을 출간했다. 2018년 '러블로그'로 세계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코미디 장르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평가받았던 작가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캐스팅을 통해 작가는 도시에서 사라지는 것들을 반추한다. 기존의 마니아적인 코미디에 현실감각을 더한 트래지코미디를 선보인다. 희극적이면서도 진중하게 코미디 문학의 지경을 확장한다.
지상파 방송사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한 모진수 피디. 이름처럼 모진 수모를 겪으며 살아간다. 징계 누적으로 업무에서 배제된 그는 뉴미디어개발팀이라는 실체 없는 유령 부서에 배정된다. 창고로 쓰이는 지하 스튜디오에 격리된다.
모 피디는 그곳에서 징계 전력이 가장 많고, 독립성과 개성이 가장 강한 피디를 만난다. 달리 말해 동료들도 포기한 피디 선배와 일하게 된다. 경력과 무관하게 간부들로부터 오디오 팟캐스트를 만들라는 지시를 받는다.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상황. 방송 정상화, 부적격 방송 인력 퇴출이라는 구호와 맞물려 문제의 피디 두 사람과 그들을 내보내려는 간부들의 '생존 게임'이 시작된다. 부조리극 무대 같은 열악한 제작 환경을 뒤로하고 모 피디는 팟캐스트 제작진과 출연자를 구하기 위해 거리로 나선다. 이 캐스팅에 그의 모든 것이 달렸다.
◇ 캐스팅/ 우희덕 글/ 서로북스/ 1만4000원
argus@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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