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왕우렁이로 제초하고, 벼 농사 풍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2024년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할 군민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문강사가 부족하고 재정은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체·동아리에 강사비·재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보급할 벼 제초용 왕우렁이 분양할 방침이라고 15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괴산군민으로서 친환경(유기농·무농약) 인증을 받아 벼를 재배하는 농가, 2024년 친환경인증 벼 재배계획이 있는 농업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괴산=뉴시스] 연종영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024년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할 군민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문강사가 부족하고 재정은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체·동아리에 강사비·재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29일까지 사업신청을 접수한 후 지속 가능성, 활성화 가능성 등을 심사해 30개 팀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단체는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간 단체별로 300만 원에서 최고 10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왕우렁이로 제초해요"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보급할 벼 제초용 왕우렁이 분양할 방침이라고 15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괴산군민으로서 친환경(유기농·무농약) 인증을 받아 벼를 재배하는 농가, 2024년 친환경인증 벼 재배계획이 있는 농업인이다. 이달 30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왕우렁이는 벼 이앙 시기인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농업기술센터 우렁이양식장에서 분양할 계획이다.
이른바 왕우렁이 농법은 화학 제초제를 사용하는 대신 왕우렁이의 특성을 이용해 잡초를 제거하는 방식인데, 잡초 제거 효과가 98%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jy80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